소소한 일상

단무지담그는법 - 첨가물 0%, 홈메이드 건강 단무지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12. 4. 24. 08:46
반응형

두식구 사는 살림이라 무 하나 사면

꽤 오래 두고 먹어용

 사둔지 좀 된 무가 있어

두가지 반찬? 요리? 로 암튼 만들었어요 ㅎㅎㅎ

 우연히 단무지 첨가물을 보고 ... 이건 좀 .. 많이 그렇다 싶어서

직접 만들어 봤어요 ㅎㅎ

생각보다 만들기기 간단하던데요 ~~ 

단무지담그는법

 물 300ml , 식초 300ml, 설탕 200ml, 소금 1ts, 통후추 10-20 알

월계수 잎은 옵션 이에요 ~- 전 없어서 안넣었네요 

 

 앞에서 말한 분량의 재료들을

냄비에 넣고 팔팔 끓여요 

 

 미리 뜨거운 물에 삶아서 열탕처리한 글라스락을 준비하구요

단무지 모양으로 길게 썬 무를 넣어두고

팔팔 끓인 식초물을 부어주면

단무지 담그는법 끝~~ 이네요

 

레시피들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실온에서 이틀정도 둔 다음

냉장보관해서 먹으라고 하네요

곧 저 단무지 넣어서 김밥 좀 만들어줘야 겠어요.

 

무생채

 

 무를 단무지 모양으로 썰면서

자투리? 처럼 남은 무는 얇게 채 썰어서 무생채를 만들었어요

결혼하고 처음 만들때는 이렇게 간단한 무 생채하나도 잘 못해서

어려워 했던 기억이 ..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