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방문재활 이야기/맛집 후기

하대동 - 진주냉면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11. 8. 22. 10:14
반응형




진주는 냉면이 유면한 곳이에요
북에는 함흥,평양 냉면이 있구요
남에는 진주냉면이 유명하다네요 ㅎㅎ







허영만 아저씨의 식객에서 진주냉면이 나오는데요.
이번에 저희가 간 냉면집은 원조는 아니구요
원조 집에서 만든 체인점이에요










약간 이른 저녁 식사 시간이였는데도
가게앞 주차장은 많이 바쁘네요

진주냉면 체인점 중 집에서
가장 가까운 하대점을 이용했어요







가게 내부 분위기는 이런 모습이에요







차림표는 너무 멀어서 잘 나오지 않았네요
냉면이외에도 육전, 비빔밥, 한우갈비,만두 등 생각보다
다양한 메뉴가 있네요



짱이랑 담에는 진주온면, 비빔밥 먹으러 다시 와야겠어요



 






냉면을 大, 小 이렇게 두 종류로 나눠서 팔더라구요
저랑 짱은 小 물냉면, 비빔냉면을 주문했어요
(먹다가 부족하면 사리 추가해도 되요 )








조금 기다리니 냉면이 바로 나오네요
같이 나온 무김치는.. 패스.. 할께요 ~~






제가 주문한 물냉면이에요
이집은 냉면을 놋쇠그릇?? 맞나요?
암튼 플라스틱이 아닌 곳에 좋아요 ~~










진주냉면과 이북냉면의 차이는
화려함 이라고 해요




북쪽의 냉면은 민민한듯 계속 당기는 감칠맛을 가지고 있다면
진주냉면은 고명을 많이 올리고 또 육전을 올릴만큼화려하고
육수도 해물맛이 나면서  진하고 시원해요~~



















적당히 비빈 면과 육전 그리고
시원한 맛을 내는 배와 함께 먹으면
완전 짱 이에요 ~~~


화려한 고명과 진한 육수맛이
매력적인 진주냉면 아~~ 글쓰는 지금도 또 먹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