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방문재활 이야기/맛집 후기

충장로 본가뒷고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6. 28. 22:59
반응형




충장로에 가면 뭘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되요
식당은 많지만 그중에 괜찮은 식당을 찾기는 어려운 것도 같아요

제가 오늘 소개할 곳은 크게 홍보를 하지 않아도
사람들 사이의 입소문으로 유명한 식당이에요
바로 본가 뒷고기 에요







위치는충장로에 스무디킹이나 샴푸보이 골목 으로 조금만 들어가시면 있어요
 예전에 포스팅 했던 하동정이 있는 골목이에요

http://pt27288.tistory.com/29 <-- 하동정에 관한 포스팅이에요






메뉴판 부터 깔끔하죵?
저는 이렇게 메뉴가 단순한 식당이 음식맛에 자신이 있는 것 같아서
더 좋더라구요





뒷고기 3인분을 주문 했어요
뒷고기라고 해서 않좋게 생각하시는 사람들이 있던데...
너무 맛있어서 정육점 주인들이  뒤로 빼서 몰래 먹었다고 해서 뒷고기라고 한데요

그러니 정말 맛있는 부위인 거죠





뒷고기의 부위는 주로 돼지 볼살 이라고 해요
그래서 기름기가 별로 없고 단백한 맛이 나요




고기 먹을 때 같이 나오는 기본 찬이 나오구요
이집 고기는  테이블에 있는 굵은 소금을 조금씩 뿌려가면서 구워야지 더 맛있어요







버섯이랑 배추김치도 고기랑 같이 먹으면 맛있죵 ^^*






요즘 야채값이워낙 비싸서요
상추를 보면 반갑더라구요








항상 고기굽는 시간은 너무 긴것 처럼 느껴져요






이집에 별미 계란찜이에요
저희는 고기가 익는 동안 다 먹어버렸어요
보들보들한 계란찜이 고기 먹기 전에 속을 편하게 해주네요








뒷고기랑 가장 잘 어울리는 파무침 이에요
채썬 파,상추, 깻잎 그리고 갖은 양념이 잘 어울려서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파무침 중에 울짱표 파무침 다음으로 맛있었어요
뒷고기랑 먹기에도 딱 어울리구요


 





슬슬 익어가는 고기에요
이제 먹기만 하면 되요
이 순간이 가장 행복해요 캬~^^*






식사는 파무침비빕밥으로 했어요
계란 프라이와 채썬 상추, 그리고 파무침과 밥이 비벼져서 나오는데
뒷고기를 먹고 먹기가 딱 좋은 양과 맛이에요







밥이랑 같이 먹을 된장찌게 에요
약간 짭짤하게 메콤한것이 제 입맛에는 괜찮던데
같이간 지인 입맛에는 너무 자극적이라고 하다라구요





삼겹살, 돼지갈비 보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뭔가 특별한 고기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뒷고기 적극 추천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