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

진주 개천예술제&드라마 페스티벌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11. 10. 5. 10:34
반응형



진주는 지금 한창 축제 기간이에요
가장 유명한 유등축제를 비롯해
여러가지 축제를 같은 기간에 한꺼번에 진행해요
진주 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yudeung.com/ 를 참고하세요~








오늘은 남강 둔치 일대에서 진행하고 있는
축제들은 소개해요












그 첫번째로 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발 이에요
한국드라마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어요
지난 3일에는 꽃보다 남자의 이민호가 왔다고 하네요 ^^





축제에 빠지면 서운한 공연도 있어요

 




천막속에는 드라마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됬어요










사극에서만 보던 고문?? ㅎㅎ 기구에요







사극 에서 쓰을 듯한 소품이나
배경들이 있네요






60-70년대가 생각나는 시대극 세트장도 있구요





드라마 소품을 전시하고 있어요
의상도 직접 입어 보고 싶었는데요 ,,ㅡㅡ
아쉽게도 그냥 눈으로만 보기로 했어요









한쪽에는 유명한 사극 세트장을 그대로 재현해 놓기도 했네요
제가 자주 보는 공주의 남자에서
초반 경혜공주가 지냈던 방이라서 보니 반갑네요
화려하고 아름답게 꾸며진 공주의 방이 넘 예뻐요









진주는 원래 실크가 유명한 고장이라고 해요
옛날부터 실크가 유명해서 남강 근처에는 실크 박물관도 있던데요 ^^










실크는 누에고치로 만들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누에고치를 보는 건 처음이에요
신기하기도 하고 귀엽기도 하네요

실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간략하게 볼 수 있었어요









실크로 만든 각종 제품을 전시해놓고 있네요
구매 할 수 있는 상품들도 있구요
작품으로 생각될 만큼 아름다운 실크들도 있었어요






요즘은 누에고치 자체가 컬러가 있는 가봐요
다양한 색감이 예쁘네요





한쪽에서는 공예작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전시해놓은 공간도 있었어요







나무판에 밑그림을 그리고
이리저리 깍으니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나무 조각이 만들어지네요











지푸라기로 작품을 만드시는 곳도 있네요
계란을 담을 수 있게 만든 지푸라기 공예품이 인상깊어요 ^^








신기하게도 놀이기구가 설치되었네요
놀랐어요 강변 자갈밭에 ㅎㅎㅎ


저도 저거.. 새처럼 날아오르는거 저거
놀이기구 타고 싶은데 짱이.. 애들이 타는 거라고 참으라고 하네요 ㅜㅜ








축제에는 먹거리가 빠지면 서운하죵 ^^
저랑 짱은 저녁을 든든하게 먹은뒤라서
그냥 패스~ 했어요





축제를 구경하다가 편하게 쉴수 있는 공간도 있네요



진주하면 남강유등축제가 가장 유명하죵~~
유등축제 기간에 진주에서는 여러가지 축제가 같이 열리거든요

남강변을 쭉~~ 따라 걸으면서
재미있게 구경하고 체험해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손가락(view on)도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300x250

'국내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주유등축제 후기  (7) 2011.10.07
진주 연등축제 후기  (0) 2011.10.07
악순환 모임  (0) 2011.10.04
진주 남강 야경  (7) 2011.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