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방문재활 이야기/국내 여행

대구 동성로 놀거리 후기 (주차장, 가볼만한곳, 코스, 맛집, 카페)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3. 12. 9. 10:34
반응형

1일차 : 2.28 공영주차장 주차 -> 동성로 구경 -> 카페스테드 -> 미진분식 -> 스티커사진

2일차 : 2.28 공영주차장 주차 -> 신라식당 -> 스타벅스 -> 현대백화점 -> 랜디스도넛

 
 
대구를 여행으로 처음 가봐서 (23년11월 18-19일 방문) 검색을 많이 하고 갔는데 유명한 동성로 답게 놀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많더라구요.  1박2일 동안 대구 동성로 여행 간략하게 정리해봤어요.  대구 여행 계획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2.28 공원 주차장

대구 동성로에서 주차는 2.28 공영주차장을 이용했어요. 주차 요금이에요. 참고하세요 저희는 호텔에서 나와 주차를 하고 종일 동성로에서 있었기 때문에 종일 주차를 했어요. 
 
 
 
 

동성로 중앙주차장 아이파킹 2.28 기념 중앙공원점 ,
대구 중구 동성로 2길 80  , 연중 무휴, 24 시간 운영 
 

사실 동성로에는 더 저렴한 공영 주차장이  있어요. 국채보상운동 공영 주차장으로 가려고 했는데 공사중이라 이용을 못했어요. (23년11울19일 당시) 지금은 공사가 어떻게 진행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차량이 어디에 주차했는지 위치사진 남겨놓구요.

 
출차하기전에 미리 무인정산기를 이용해서 주차비 정산 했구요. 


동성로 길거리 구경

 
대구 동성로가 생각보다 크고 유동인구도 많더라구요. 아이와 함께 신나게 구경하면서 돌아다녔어요. 
 

 
아이돌 지망생? 인가요. 멋진 댄스 공연도 봤구요. 
 

 
이날 날이 굉장히 추웠는데 많은 분들이 몰려 있어서  뭔가 싶었는데 행위 예술 공연을 하고 있더라구요. 찾아보니 대구 지역에서 이미 유명한 행위예술을 하는 분으로 유명하더라구요. 요즘 유행하는 슬립백 같은 동작을 아주 자연스럽게 하는게 굉장히 재미있게 공연을 관람했어요. 
 


카페 스테드

대구 동성로 에서 핫한 카페 스테드에도 갔구요. 
 

천천히 정성스럽게 내려주는 드립 커피가 맛있구요. 커피 내리는거 보는 재미도 있어요. 
 

 
숙소 들어가기 전에 맛있는 커피 마시면서 추운 몸도 쉬고, 카페 구경도 했구요. 


미진분식

 
대구 미진분식 본점에 들려 김밥, 우동도 가볍게 먹고 
 


스티커사진

 
대구 여행을 기념하며 인생네컷도 찍었어요. 


신라식당

 
유명 유투버들이 다녀간 대구 동성로 맛집 신라식당에서 매운 낙지볶음도 맛있게 먹었어요. 양념에 밥을 비벼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대구 찐맛집으로 인정합니다. 


스타벅스 고택점

 
스타벅스 대구종로 고택점에 방문해 한옥으로 만든 이색적인 스타벅스도 경험하구요. 

 
둘째날 스타벅스 대구 종로고택점 다시 방문해서 자리에 앉아 이색적인 한옥 분위기를 즐기며 커피도 마셨어요. 
 


현대백화점 대구점 크리스마스 트리

 
동성로에서 가까운 더현대 대구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나는 해리의 꿈의 상점 에서 아이와 함께 사진도 많이 찍었어요. 


랜디스 도넛

 
대구 여행 마지막으로는 랜드스 도넛에 들려 도넛도 포장했어요.  즐길거리가 많아서 1박2일이 짧았던 대구여행 이였어요. 나중에 또 시간되면 대구 여행 가기로 맘먹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