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나들이

대구 1박 2일 여행 후기(여행코스, 여행지, 맛집 소개)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4. 1. 12. 11:13
반응형

저의 대구 1박 2일 여행지 소개해요.

서문시장

1박 2일 여행코스 안내

 

1일차 :
[계명대학교동산병원 주차]

서문시장 이동-> 2지구종합상가 지하1층 식당 -> 시장 구경->

(도보로 청라언덕으로 이동)

근대화골목(청라언덕) ->

(동성로 버스로 이동)

steb카페 -> 미진분식 -> 스티커사진 ->

(버스로 동산병원 이동)

개인차량으로 호텔이동

2일차 :
장수당카페 브런치 ->

(차로 동성로 이동)

[2.28공원 주차]

동성로 구경 -> 신라식당 -> 스타벅스 ->

(도보로 현대백화점 이동)

더현대 대구 ->

(도보이동)

랜더스도넛 도넛 포장후 귀가


대구 여행코스 1일차

계명대 동산병원 주차장

 

서문시장 바로 앞 동산병원에 주차하세요. 서문시장 공영주차장은 주차대기차량이 너무 많아서 많이 기다려야 해요. 동산병원에 주차후 서문시장으로 도보이동하세요. 동산병원 일주차 최대가 15,000원이고 저희는 1일차 여행할때 여기에 주차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여행 다녔어요.

 

 

2지구 식당
2지구 식당
2지구 식당

2지구 지하 식당가 가면 맛집들 많아요. 시장판 백화점 지하 식품매장 같아요. 납작만두와 칼제비는 꼭 드셔 보시길 추천해요.

 

시장 십원빵
시장 어묵

식사후 시장돌아다니며 구경하며 물건도 사고 길거리 음식을 먹었어요. 여행지에서 길거리 음식은 필수죠.

 

청라언덕

서문시장과 가까운 청라언덕(근대화골목)으로 도보로 이동했어요. 차량을 주차한 동산병원 바로 옆이에요. 

 

sted카페

청라언덕 구경후 시내버스 타고 동성로로 이동했어요. 그리고 카페스테디에 왔어요.

 

sted카페

동성로 핫한 카페 "스테드" 방문했어요. 카페에서 앉아서 조금 쉬고 동성로 거리 돌아다녔어요.

 

동성로

동성로에 3.1 운동 기념비가 있어서 기념사진도 찍었어요.

 

미진분식

돌아다니다가 배가 출출해서 동성로에서 핫한 미진분식 본점도 방문했구요.

 

스티커사진

대구 동성로 온 기념으로 스티커 사진도 남겼어요.

 


대구 여행코스 2일차 

CF 호텔

성서구 가성비 cf 호텔에서 숙박했어요.

 

장수당

호텔과 가까운 유명베이커리에서 대구 빵지순례 했어요. 

 

2.28 공원 주차장 요금표

2일차도 동성로에 왔어요. 저희는 2.28공원 주차장에 주차했어요.

 

 

신라식당

동성로 유명 맛집 신라식당에서 식사하구요. 대기줄이 매우 길어요.

 

스타벅스

한옥카페로 유명한 대구 동성로 스타벅스 고택점에 방문했어요. 

 

더 현대 대구

동성로에 있는 더 현대 대구 백화점에 가서 크리스마스 사진도 찍고 지하 식당가에서 맛있는 음식 먹으며 시간 보냈어요.

 

랜디스도넛

집으로 돌아오는길에 랜디스도넛 포장해왔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