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방문재활 이야기/맛집 후기

전대 후문 - 조봉순 상무국밥(양념곱창구이)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6. 13. 07:37
반응형

저번 주중에 짱이 막창구이가 먹고 싶다고 하기도 하고 

전대후문에 볼일도 있고 해서
상무국밥으로 고고씽 했어요
식당 입구에 모습이에요
메뉴 에요
서민적인 음식 답게 가격대가 무난하네요
음식을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반찬 들이에요
저 중에서도 울짱은 깻잎을 좋아하는데요
약간 짭쪼름 한게 짱입맛에 맞나봐요

저는 나물 반찬이 좋던데요...
(무슨 나물인지는 모르겠지만.. ㅎㅎ)
순대를 찍어먹을 초장, 새우젓이랑 마늘, 된장 이에요
국밥먹을때 빠지면 섭섭한 깍둑기랑 김치도 있네요
양파랑 고추, 상추에요
양파가 맵지 않아서
저랑 짱은 음식 나오기도 전에 한접시를 다 해치웠네요

울짱이 좋아하는 깻잎 반찬이에요
제가 좋아하는 나물 반찬이에요
무슨 나물인지는 모르겠지만 짭짭하면서도 약간 향긋한게 좋아요

양파가 맛있어서 계속 된장에 찍어먹었어요
 순대국밥이에요
들깨가루랑 양념이 있구요
순대만 있는게 아니라 내장도 같이 함께 있더라구요

요즘같이 비도 자주 오면 소주에 국물이 한잔 땡기시잖아요

그럴땐 맛있는 순대국밥이랑 막창이 있는 

상무국밥

 추천 해요

양념을 국밥이랑 섞었어요
적당히 간이 되고 적당히 매운맛이 돌아서 먹기 알맞게 간이 되었어요
순대랑 국물을 함께 먹으면 좋죠

국밥에 순대는 건져서 초장에 찍어먹어야지 제맛이에요
순대를 지방마다 찍어먹는 방법이 다르다고 들은것 같은데요 ㅎㅎㅎ
광주에서는 초장이죵!!

 곱창구이가 나왔네요
곱창을 양념에 발라 다 구워 손님상에 나오닌깐 좋아요
따로 구울 수고를 할 필요가 없어서 편하잖아요
맛도 꽤 괜찮아요
비법양념을 쓰셨는지 약간 단것 같으면서도 
입에 착착 달라붓는게 마지막 한 점 까지 맛있게 먹었어요
또 그냥 가스불에 구우신게 아니라
숯같은데서 구울때 나는 스모키한 향도 
막창에서 나더라구요
반응형

'진주 방문재활 이야기 > 맛집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주 충장로 무진주 후기  (1) 2010.06.17
대인동 맛집 - 박순자 녹두집  (0) 2010.06.16
놀부 보쌈  (0) 2010.06.09
두암동 - 산수옥(동광주점)  (0) 2010.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