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나들이

진주 아이스링크 이용후기(주차, 예약, 이용시간, 요금, 현장분위기)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3. 12. 28. 14:03
반응형

진주에 야외 아이스링크장이 오픈했다고 해서 아이와 함께 주말에 갔어요.

(23년 12월25일 방문)

 

진주 아이스링크 주차장 안내 

주소: 경남 진주시 남강로 1655, 주차료 무료,  진주 초전공원 주차장 이용하세요. 가장가깝고 주차공간 여유가 많아요.    

진주시 야외스케이트장  (운영기간 23.12. 21 ~24. 2. 25 )

월 ~금: 10 :00- 17:30, 토,일 : 10:00-20:10 

 

네이버 예약하기 에서 미리 예매를 할수 있어요. 저희는 현장접수를 했는데, 줄이 길지 않아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1시간 10분 이용하고 20분 쉬고 하는 스케쥴이더라구요. 평일과 주말 마감 시간은 한번 더 확인하고 이용하세요. 

 

발권하면 입장권을 주시는데 그걸 들고 대여소에 가서 사이즈에 맞는 스케이트 신발을 교환해요. 

 

아이의 발에 맞는 신발 사이즈를 10단위로 알아보시고 말을 해줘야 빠르게 신발을 받을수 있더라구요. 저희아이는 운동화를 200 으로 신어서 신겼는데, 좀 큰 느낌이다고 해서 190사이즈로 교환했어요. 

 

안전을 위해서 핼맷은 필수이구요. 

 

추운계절이니 장갑은 꼭 착용하고 이용하는게 좋아요. 스케이트가 아직 서툰 아이들을 위해서 팽귄은 매점에서 대여하는데 2,000원 이였어요. 

 

스케이트장 회당 이용제한은 150명이에요.  생각보다 많은 아이들이 타고 있더라구요. 중간중간에 산타복장을 한 안전요원들이 계셔서 안정사고에 잘 대비하고 있더라구요. 아이가 더 타고 싶다고 해서 이어서 바로 현장 접수로 다음 회차를 예매했어요.  얼음물에 살짝 찝찝해진 스케이트 신발도 새로 갈아신겨주고, 매점에서 컵라면 간식도 먹였어요. 

 

아이스링크장을 이용할때는 옷을 두꺼운 패딩 한벌 보다는 얇은 겨울옷을 겹쳐서 입는게 좋을듯해요. 스케이트를 좀 타다 보니 아이가 땀이 나고 덥다고 해서 패딩을 벗고 싶어했어요. 다음에는 후리스 같은 옷을 겹쳐입고 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옆 아이스링크장에는 썰매가 있네요. 끌어주시는 부모님 고생 많으세요. 어린 아이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아이스 튜브 슬라이드도 재미있을듯 하네요.  한겨울에만 즐길수 있는 신나는 아이스 스포츠를 진주 도심에서 저렴한 가격에 즐길수 있어서 참 좋은 경험이였어요. 주말 아이와 함께 초전동 야외스케이트장 나들이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