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나들이

삼천포 어시장 건어물 구매후기(주차, 수산대전, 제로페이, 용궁수산시장)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3. 12. 18. 08:29
반응형

 

주말, 수산시장에서 건어물을 구입하려고 삼천포 수산시장에 다녀왔어요. (23년12월10일 방문) 

 

집에서 차로 한시간 정도의 거리라 주기적으로 한번씩 방문해서 신선한 수산물을 구입하고 있어요.  주말엔 항상 붐비더라구요. 아마 남해나 삼천포쪽으로 팬션 놀러가거나, 캠핑 가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듯 해요. 

 

삼천포 용궁수산 시장 

경남 사천시 어시장길 64 삼천포 용궁수산 시장 , 영업시간- 05:00-22:00,  055-835-2229

 

여느 수산시장과 마찬가지로 매장별로 번호가 있고, 신선한 생물 생선, 조개, 말린생선들을 판매하고 계시네요. 삼천포 수장시장은 제로페이, 2023 대한민국 수산대전 상품권(제로페이)을 사용할 수있어서 저렴하게 신선한 생물을 구입 할 수 있어요. 

 

이날 저희는 생물은 백합이라고 하는 국물 맛이 시원하고 진한 조개만 샀어요. 신선해서 그런지 다른 조미료가 필요없이 간만 맞춰서 국을 끓이니 뽀얀 국물이 나오면서 시원한 국물을 먹을수 있어서 좋았어요. 

제가 자주 가는 건어물 매장이에요. 엘레베이터 내리면 호떡집이 있는데 거기를 돌면 바로 나오는 곳이에요 . (내돈내산 리뷰 !!!) , 이용한지는 몇년 됐구요. 사장님도 친절하고 물건도 괜찮아서 다른 곳은 안가고 건어물 한꺼번에 살때는 이집만 가요. 

 

국물용 멸치, 디포리, 밴뎅이, 미역,김, 마른안주 거리 등등 종류도 다양해요. 저희는 김밥김, 곱창김, 산모용 미역, 마른 다시마 , 국물용 밴뎅이, 볶음 멸치, 남편 안주용 마른 아구포 이렇게 사서 7만원 정도 나왔어요. 사장님이 서비스로 아구포, 죽방멸치 반봉지 정도 챙겨주시네요. 

 

시장에서 물건 구입시 주차권 꼭!! 받으시구요.  한점포당 1장만 주네요. 30 분 초과시 500원 추가로 지불 해야해요. 저희도 몇분 초과해서 500원 냈어요. 500원은 카드 안된다고 하셔서 현금으로 결제 했어요.  

 

제가 이용한 옥외 주차장이에요. 주차장이 생각보다 넓어서 이용하는데는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2군데 있어요 . 저희는 용궁시장 건물 옥상에 마련된 옥외  주차장에 했구요. 시장 건물 옆에 건물로 된 공영 주차장이 있어요. 주말 피크 시간에는 주차장 올라가는 길에서 웨이팅도 잠깐씩은 해요. 신선한 생물 해산물과 건어물을 구입할 수 있는 삼천포 용궁시장 주말에 나들이 가셔서 구입하시는거 추천해요. 

해조류 김이나 미역, 다시마가 하체 다이어트에 굉장히 좋다고해요. 평소에도 즐겨 먹지만 더 자주 먹으려고 삼천포 용궁 수산 시장에 자주 이용하는 가게에 가서 저렴하게 한꺼번에 구입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