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후기

대구 한옥 스타벅스 후기(주차, 웨이팅, 종로고택점)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3. 11. 29. 08:39
반응형

대구 여행중 동성로에 한옥 스타벅스가 있다고 해서 방문했어요.

(23년 11월19일 방문 )

 

 

스타벅스 대구 종로 고택점 

대구 광역시 중앙대로 77 길 22 , 매일 8:00- 22:00  

 

2.28 공원 주차장

주소: 대구 중구 공평동 15

2.28 공원 주차장에 주차했어요. 동성로 맛집투어 할때 주차하기 좋은곳이에요.

 

대구 동성로에 이렇게 멋지고 유니크한 한옥 스타벅스라니 !!

사실 전날 저녁에 방문했는데 손님이 너무 많아 자리 잡기가 힘들어 포기하고 다음날 신라식당에서 식사고 바로 왔어요. 원래있던  100년 정도 된 한옥을 개조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요즘 독특한 컨셉의  스타벅스가 많아지는 것 같아요. 한옥의 규모가 커서 옛날 부잣집 대감마님이 계셨을것 같아요.  

 

한옥 스타벅스 매장 안 분위기~

본관 천장을 올려다 보니 서까래 까지 살려서 인테리어 했더라구요.  왼쪽 벽면에 사진상에는 짤렸지만 스타벅스 상징인 세이렌도 자수로 만들어서 한국적인 미를 느낄수 있었어요. 

 

창가쪽에는 전통 교자상 같은 테이블도 있었는데 계속 손님이 계셔서 사진은 못찍었어요. 메뉴는 밥먹고 난 후라 깔끔한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에요. 테이블도 자세히 보니 교자상을 테이블 처럼 디자인했네요. 

 

한옥 스타벅스 별관으로 구경가봤어요.

본관 에서 나와서 보니 문 양옆에 해태 같은 상상속 동물 동상이 귀엽네요. 처마 지붕과 스타벅스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데 은근 잘 어울렸어요.  일요일 낮이라 날이 따뜻해서 마당 야외 테이블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어요. 본관과 별관 사이 공간이 생각보다 넓어요. 

 

별관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좌식으로 꾸며져있구요. 크리스마스 트리도 크게 있었어요. 손님이 너무 많아서 별관 사진은 멀리서만 찍었어요. 문을 처마에 연결해서 들어올려서 채광이 좋았어요. 별관을 보고 있으니 한옥이 정말 아름다운 건축물이구나 라는 생각이들었어요.   

 

한옥 스타벅스 주변 근대 골목투어~

스타벅스 종로 고택점을 나와 대구 현대백화점으로 향했는데요. 가는길에 대구 근대로의 여행 이라는 길이 있었어요. 

 

오래되어 보이는 다방, 작은 카페, 베이커리 상점들이 있었어요.  좁은 골목길이 였지만 역사가 느껴졌고 운치가 있었어요. 특별한 한옥 컨셉의 스타벅스 대구 종로고택점 에서 도심속에서 고즈넉한 한옥 분위기 느껴보세요.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