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후기

대전 성심당 본점 후기(주차, 빵추천, 대기시간)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3. 10. 12. 07:41
반응형

대전 여행 중 한번쯤은 꼭 가보고 싶었던 대전 성심당 본점에 방문했어요.

(23년10월3일 방문)
 

성심당 웨이팅

 

지도를 보니 숙소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라 아침 체크아웃 시간에 맞춰서 도보로 이동했어요. 오전 10시반 정도에 갔는데 이미 줄은 엄청 나네요.  근데 저희가 빵 구입 후 나올때 보니 줄이 더 길어졌더라구요. 
 

 

 

 

 

성심당 본점 주차장

대전 광역시 중구 은행동 159 
 
기타 성심당 본점 주차장
1. 우리들 공원 주차장 : 대전 중구 중앙로138번길 
2. 현대주차장 (우리들공원 옆)
3. 이안과병원주차장: 대전 중구 대종로 468 천우빌딩   
*1만원 이상 구매시 1시간 주차권 증정해요. 계산시 필요하신 분들은 주차권 꼭 말씀하셔야해요. 

 

성심당 운영시간
월~일  8:00-22:00

 

매장 들어갈때 까지 줄은 20분 정도 섰어요. 입구에서 매장으로 들어가는 고객들이 어느정도 찾다 싶으면 막고 다시 대기 줄이 있어요. 직원 분들이 친절하게 안내 해주십니다. 
 

튀김소보루 동상이라니 !! 정말 유명한 빵인가봐요. 기다리면서 기념사진도 찍었어요.
 

오픈 주방 이라서 기다리면서 빵 만드는 모습도 봅니다. 
 

드디어 매장 입장 했어요. 빵 종류가 정말 다양하더라구요. 그중에서 미리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간 샌드위치랑 , 베스트 상품 몇가지를 빠르게 골라봤어요. 
 

내가 생각하는 인기메뉴

튀김소보로 1,700원 
명란바게트 3,800원
월넛브레드 4,000원
부추빵 2,000원
단팥빵 1,700원
잠봉뵈르 8,000원
소금크로와상 1,800원
카카오순정 2,500

반미샌드위치 5,500원
 

회전율이 좋아서 빵이 계속 구워져서 나오구요. 인기상품은 일시 품절되기고 해요. 하지만 금세 다시 채워져요


성심당 이용방법

고로케가 유명해서인지 따로 코너도 있구요. 줄이 제일 길었던것 같아요. 튀김 소보루랑 고로케는 따로 직원 분들이 따로 계속 박스에 담고 계셨어요. 선물 세트 같이 판매도 하시는것 같더라구요.  
 

매장 내 손님이 많고, 아이가 답답한지 자꾸 나가자고 해서 빵을 후다닥 골랐어요.  대기줄은 따로 없으니 자유롭게 빵을 고르면 되는데 손님이 많아서 그게 잘 안될 뿐이구요. 
 

계산하는 곳이 입구 쪽에 있는데, 직원분이 마이크들고 큰 소리로 몇번이 비었다고 안내해 주십니다. 계산 줄은 따로 없구요. 눈치껏 줄이 덜 선 곳에 가서 계산 하면 되요. 포장하면서 샌드위치 컷팅 필요하신 분들은 요청하시면 됩니다. 명란바게트도 샀는데 오븐에서 꺼낸지 얼마 안되 넘 뜨거워서 컷팅은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대기 중에서 매장 안에 빵 안내도가 있는데, 고르고 싶은 빵을 머릿속으로 찜했는데요. 매장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소용없었다는요. 

 

드디어 빵사고 밖으로 나오게 되네요.. 입구는 오른쪽이고, 왼쪽은 나오는곳입니다.
 

남편 이랑 저랑 사이좋게 쇼핑백 한개씩 빵쇼핑 했네요. 대략 5만원 넘게 샀어요. 빵 사진 찍는 다는걸 깜빡 했어요. 저는 애플 브리치즈 샌드위치, 남편은 반미 샌드위치가 가장 맛있었구요. 크림 + 단팥 들어간 튀김 소보루 빵도 정말 맛있더라구요. 재료를 아끼지 않은 느낌이였어요. 요즘 동네마다 하나씩 있는 대기업 빵과는 정말 다른 느낌의 가격도 착하고,  재료도 충실한 느낌이였어요. 
 

성심당 역사를 말해주는 조형물도 있구요. 

성심당 본점에서 가까운 곳에 케이크를 파는 부띠끄 매장도 있었는데, 저희 가족은 케이크를 좋아하는 사람이 없어서 그냥 지나쳐서 왔어요. 이미 대전의 명물로 유명한 곳인 성심당  !! 대전 나들이 계획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서 맛있는 빵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