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방문재활 이야기/맛집 후기

목포 노포맛집 - 만선식당 후기(현지인 추천)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3. 9. 13. 13:07
반응형

목포 노포 맛집으로 유명한 만선식당~ 친구 결혼식 때문에 목포 갔다가,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추억의 맛집을 방문했어요. (23년 5월13일 방문)
 

 

전용 주차장은 따로 없어요. 저희는 숙소에 차두고 택시타고 이동 했어요.

 

 

전남 목포시 서산로2 만선식당
월- 일  10:30-20:30 
 15:30-16:30 브레이크 타임 
매달 2,4 번째 월요일 정기휴무 
 

현지인 맛집인데 인스타,유투브로 소개가 되서 그런지... 인기 맛집이 되어 식사 시간이 대기가 꽤 있어요. 일단 대기를 하고 기다립니다.

 

밴댕이회(송어회)- 29,000원 
 
약간 비린듯 하면서 지방이 많은 생선이에요. 작은 생선을 일일이 하나 포를 떠서 먹음직스럽게 주시더라구요.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서 소주가 술술 들어가네요. 같이나온 기본 반찬들이 하나같이 맛깔스러워서, 한 접시 다 먹을 때 까지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었어요. 특히 저 백김치가 한몫 하네요 
 

우럭탕(우럭간국)- 39,000원 
 
제가 제일 좋아한 우럭탕이죠~직접 건조한 우럭을 쓰신다고 하네요. 잘 말린 생선 특유의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감칠맛이 장난 아니구요 끓여먹을수록 맛있는 맛이 올라와서, 잡내도 하나도 없고 딱 제 스타일 이였어요. 소주 안주로는 딱 입니다. 
 

사장님이 인심도 후하시고, 손맛도 좋아서 기본 반찬이 하나 같이 맛있었어요. 전라도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특히 백김치가 맛있어요 몇번을 리필해서 먹었는지요. 밑반찬으로만 밥 한공기, 술 한병 뚝딱 입니다. 
 

만선식당은 항구주변 일하는분들과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노포맛집이구요. 목포 여행 계획 하시는 분들 만선식당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