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방문재활 이야기/국내 여행

진주 박물관 - 아이와 갈만한 청동기문화 박물관 후기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3. 9. 12. 08:54
반응형

아이와 함께 진주청동기 박물관에 다녀왔어요. (23년9월10일방문) 

 

진주청동기박물관

입장료 : 어른 1,000원 /어린이 500원 /청소년 700원 

운영시간: 3월-10월  9:00-18:00, 11월-2월 9:00-17:00 

주차장은 건물 앞에 있구요. 주차장 근처에서 매표하고 입장하면 됩니다.

 

청동기 박물관

주소 : 경남 진주시 대평면 호반로 1353

 

청동기 박물관 가는 강변 도로는

진주의 드라이브하기 좋은

아름다운길 중 하나입니다. 

 

박물관안으로 들어와서 1층 안내 데스크에서 옥목걸이를 받고, 박물관 투어를 시작해요. 옥목걸이로 체험형 시설을 즐길수 있어요.

 

2층으로 올라가면 각종 체험을 할 수 있어요. 반대편에는 엘베를 이용해 유모차를 가지고 올라갈수 있어요.

 

2층 올라가는 계단 옆에 남강뷰를 보면서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 되어 있네요. 쇼파 모양도 왠지 옥돌 모양 인듯해요. 

 

남강뷰가 넘 좋아서 힐링이 되네요. 소파에 잠시 앉아서 물멍했어요. 

 

2층 전시실로 올라가면 이런 마크가 있는곳에 옥목걸이를 태그하세요. 과거 청동기 문화와 관련하여 놀이형 체험관람을 즐길수 있어요. VR, 영상, 게임등을 이용하여 선사시대 문화등을 쉽게 알수 있어요.

 

아이들에게 막연한 청동기 시대를 이해 하기 쉽게 잘 설명해 주는 다양한 전시가 있네요.

 

야외에도 전시를 하고 있네요 

 

청동기 시대에 사람들이 살았을듯한 움집도 있구요.

 

야외 전시장에도 체험할 수 있는 전시가 마련되어 있네요. 관람만 하는 박물관이 아니라 체험을 할 수 있는 전시가 많아서, 아이가 청동기에 대해서 이해가 더 빠르게 된듯해요.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임명장 만들기에요. 내가 체험한 것들을 확인하고 스티커 사진 처럼 사진을 찍어서  재미있나봐요. 관람이 다 끝나면 임명장 만드는 즉선 사진 기계에 목걸이를 반납 하시면 되요 .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청동기 시대 간접체험하고 관람 할 수 있는 진주 청동기박물관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