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방문재활 이야기/국내 여행

의령 경남 미래교육원 체험후기(입장료, 주차, 주소 안내)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3. 9. 14. 17:21
반응형

경남 의령에 있는 경상남도 교육청 미래교육원 (의령 미래교육원) 에 다녀왔어요 
(23년9월3일 방문)
 

지금은 개관 초기라 입장료가 한달간 무료 이지만, 10월부터 입장료를 받으신다고 하네요. ^^
경남도민 - 만7~18세 3000원, 만19세 이상 4000원
경남도민외 - 만7~18세 4000원, 만19세 이상 5000원

 

 

 

의령도깨비 영화관

경남 의령군 의령읍 의병로8길 12-30

 

새로 문을 연지 얼마 안되서 네비게이션에 등록이 안된듯해서, 검색은 "의령도깨비 영화관" 으로 검색하고 찾아갔어요. 바로옆이 미래교육원입니다. 주차는 건물앞에 주차장에 하면됩니다.
 

 

건물외관이 멀리서 봐도 눈에 띌만큼 크고 웅장했어요 .

 

건물에 들어서자 체험을 할 수 있는 주제와 장소가 안내된 글이 커다랗게 보이네요. 체험은 2주전에 미리 예약 해야하구요. 2,3층은 초등학교3,4 학년 부터 체험 할 수준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글 아래 미래교육원 홈페이지 링크 걸어놨어요.

 

저희는 1층에 있는 체험누리를 이용했어요.  체험누리실은 10:00- 17:00 까지 이용가능 하구요 
 

소지품을 넣울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네요. 간식이나 음료 이곳에 보관하고 입장해애 되요.

 

체험누리관 안에서는 음식물, 간식, 음료수 섭취가 안되니 참고하시구요.

 

들어가서 보니 IT와 체험을 결합한 활동이 주제인듯 했어요. 체험 하고 싶은 곳 앞에서 대기 하면, 안내 해주시는 선생님들이 순서대로 아이들 체험을 도와주세요.

 

방음실 같은 곳에 들어가서 사물들로 나만의 소리를 녹음하는 곳이였는데, 아이가 참 좋아해서 여러번 체험 했어요 
 

몸으로 움직이면서 하는 체험 공간도 있구요. 부스마다 도와주시는 선생님들이 계셔서 이용하기에 어렵지 않았어요.

 

스크린에 나오는 모션을 따라하는 체험 공간 이에요.

 

 

디지털 클라이밍! 구비된 신발로 갈아신고 초급, 중급, 고급의 난이도를 선택하고 불이 켜지는 곳을 터치하며 클라이밍 하는 체험 이였는데, 아이들에게 운동도 되고 문제해결 능력도 향상 될듯해서 괜찮은 체험인듯해요. 

 

체험을 경험하고 안쪽으로 오니 패드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한쪽에 쉬는 공간도 있어요.

 

아이 간식도 먹이고 엄마, 아빠 카페인 충전도 하기 위해서 카페도 들어왔어요 넓은 공간이라 이용하기 편리했어요.

 

의령에 새로 생긴 "경상남도 미래교육원" 주말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요. 자세한 체험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하고 가보세요.

 

https://gnfe.gne.go.kr/gnfe/main.do

(미래교육원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