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공부

클로이의 4~7세 영어 영상 기록 및 시청 후기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3. 8. 31. 09:55
반응형

 

저희 클로이가 4~7세까지 봤던 영어영상 소개합니다.

 

super simple song (슈퍼심플송) - 유튜브

 

coco melon (코코멜론) - 유튜브, 넷플릭스

 

영어 입문 영상으로 유명한 슈심송과 코코 멜론. 4살부터~7살까지 꾸준히 계속 봤던 영상이에요. 우리 클로이는 어릴 때는 코코 멜론을 더 좋아했고 7살에 갈수록 슈퍼심플송을 좋아하게 된 케이스에요. 챈트, 노래, 율동동으로 쉽게 영어를 배울 수 있어서 좋은 채널들이에요. 개인적으로 슈퍼심플송을 더 추천~ 가사가 쉽고 영상에 영어 표현까지 집중되어 있어서 유아기 아이들이 영어 배우기 좋아요. 매달 10~12개 정도의 영상을 선별해서 집중적이고 반복적으로 보거나 듣게 해주었습니다.

 

"매일 어린이집, 유치원 가기 전 준비하면서 이동하는 차 안에서 엄마가 저녁 식사 준비하는 동안 " 이렇게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꾸준히 들려줬어요.

 

grape seed(그레이프시드) - 유치원 영어 

 

유치원(5살)에서 선생님과 했던 영어 프로그램인데 캐릭터들이 다양하고 노래가 신나서 클로이가 좋아했어요. 당시 영어 선생님께서 수업을 이끌어 주셔서 그 영향이 컸던 것 같아요.

 

peppa pig (페파피그) - DVD

클로이가 처음 보기 시작했었던 dvd 시리즈. 5살에 한글 영상으로 먼저 페파피그를 보여주고 6살에 영어 영상으로 보여줬어요. 에피소드가 단순하고, 따뜻한 일상 이야기가 소재로 많아요.

 

Chloe's closet(클로이의 요술 옷장) - 유튜브

두 번째로 보기 시작한 영어 dvd 시리즈!! 본격적으로 빠지게 해준 홈런 영상이다. 5살 후반부터 모국어가 부쩍 늘면서 영어 영상을 거부했는데 다시 영어 영상을 시청하게 해준 시리즈에요.(6세) 영상에 노래가 많고 말도 느리며 영국식 영어로 또박또박 발음해 줘서 좋은 영상이에요.

 

"아이가 모국어가 늘면서 영어 영상을 거부하면 영어도 있고 한국어도 있는 쌍둥이 영상을 보여주면서 아이의 취향을 파악하는 것도 필요한 시간이에요. 대신 영어 음악을 흘려듣기를 하면서 영어의 끈을 놓지는 않아야 해요."

 

octonatuts(옥토넛) - 넷플릭스

유아기에 (5~6세) 페파피그와 함께 한국어 영상으로 먼저 시청했어요. 나중에 영어 영상으로 전환하여 시청한 시리즈에요. 5~6살 당시 바다 생물을 좋아했고 바다 생물에 더욱 덕질하게 해준 영상!! 영화관에서 옥토넛 극장판 개봉하면 항상 관람하였습니다.

 

ben & holly's little kingdom(벤과 홀리의 리틀 킹덤) - 유튜브

벤과 홀리의 리틀 킹덤 영상 보기 전에 맥스 앤 루비. 리틀 아인슈타인, 라라룹시 내밀어 봤지만 거부하고 이영상을 픽했어요. 페파피크 제작진이 만들어서 구성과 성우가 같습니다. 페파피그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이영상 또한 쉽게 볼 수 있는 영상입니다.

 

"6세쯤부터 아이의 취향이 확고해 지면서 거부하는 영상이 늘기 시작했어요. 좋아하는 영상만 반복해서 보려고 하고요. 이때부터 아마 아이 주도 영어가 시작되는 것 같아요."

 

bri reads - 유튜브

6살 때 클로이가 가장 좋아했던 유튜브 채널이다. “브리”라는 미국 선생님이 그림책 읽기, 그리기, 만들기 등 활동을 주제로 아이들 수준에 맞게 발음도 정확히, 그리고 말하는 속도도 느려서 유아에게 강력추천!! 영상에 따라 브리 선생님 표정을 다양하게 아이들을 몰입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어요. 특히 크래프트 좋아하는 여아들에게 취향 저격 영상이 많아요.

 

 

caitie's class room - 유튜브

슈퍼심플송 제작진이 만든 super simple play라는 채널 속에서 좋아했던 재생목록이다. 해당 채널에서 이 영상들만 좋아했는데 클로이가 당시 크래프트에 푹 빠져 있어서 케이티 선생님의 만들기 활동을 정말 좋아했어요. 대략 유튜브 유치원 같은 분위기에요.

 

Rainbow Ruby eng. - 유투브

 클로이의 요술옷장과 비슷한 포맷을 가지고 있는 레인보우 루비를 영어버젼으로 시청했어요. 6살때 제일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중 하나에요. 레인보우루비 캐릭터를 좋아해서 스티커북등 워크북 활용도 많이했어요.

 

dora & friends into the city (도라 앤 프렌즈) - DVD

클로이가 7살 되고 가장 좋아했던 dvd 시리즈이다. 클로이는 도라 익스플로러는 좋아하지 않았는데 도라가 성장하여 친구들과 뮤지컬 방식으로 진행한 도라 앤 프렌즈는 정말 좋아했어요. 엄마가 봐도 눈과 귀가 신나는 영상입니다.

 

numberblocks(넘버블럭스) - DVD

BBC에서 제작한 교육용 애니로 유명한 영상. 유아 시기 수학 배우기 좋은 영상으로 수 개념, 도형, 사칙연산 등을 주제로 제작한 시리즈입니다. 넘버블럭스 블럭을 함께 구매해서 활용하면 더욱 좋아요.

 

superwings  eng.(슈퍼 윙스) - 유튜브

한글 영상으로 캐릭터들이 친근하여 쉽게 봤던 영상. 유튜브에 영어 채널이 따로 존재해요. 슈퍼 윙스 친구들이 지구촌 곳곳 친구들을 만나 문제 해결하고 모험하는 이야기에요. 영어 영상으로 시청했어요.

 

genevieve's playhouse - 유튜브

클로이가 7살에 가장 좋아했던 유튜브 채널이다. 미국판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genevieve's 부모님이 장난감 소개와 캐릭터로 역할놀이 하는 채널입니다. 여자아이들이라면 모두 좋아할 영상입니다.

 

Steve and Maggie - 유투브

스티브선생님과 까마귀 매기의 재밌는 영어교실이다. 영어 패턴을 자주 반복하고 몸짓으로 영어를 표현하여 쉽게 알아들을 수 있다. 그리고 스티브가 아이들 수준에 맞는 몸개그를 많이하여 재밌는 장면 자주 연출한다. 유아 아이들에게 추천해요,

 

creative galaxy (크리에티브 갤럭시) - DVD

미술놀이 좋아하는 아이들 강력히 추천하는 영상. 아티라는 귀여운 외계인이 가족들과 친구들을 위해 미술놀이 하는 영상이에요. 특히 에피소드 마지막 부분에는 아이들이 직접 출연해서 미술놀이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클로이는 이 부분을 더욱 좋아했어요.

 

paw patrol (퍼피구조대) - 넷플릭스

남자아이들만 좋아할 것 같지만 여자아이도 좋아하는 영상이다. 시즌이 많아서 영어 영상 유목민들이 한번 정착하면 오랫동안 볼 수 있어 좋은 시리즈에요. 한국어판은 퍼피구조대로 방영되고 있습니다. 클로이는 조종사인 스카이라는 강아지를 좋아했어요.

 

blippi (블리피) - 유튜브, 넷플릭스

블리피 아저씨가 키즈카페, 박물관, 과학관, 동물원 등을 소개하는 채널. 보고 만지는 걸 쉽게 설명해 주어서 좋은 영상이에요. 미국 구경하기 좋은 채널이라서 영어에 좋은 효능감을 느끼게 해주는 영상들이 많아요.

 

tish tash  eng.(티시 태시) - 넷플릭스

6살 때 유치원을 하원 하면 항상 EBS를 1시간 정도 시청했는데 그때 봤던 영상이다. 7살에 다시 영어로 봤는데 반응이 아주 좋았어요.

 

catch teenieping eng.(캐치티니핑) - 넷플릭스, 유튜브

유아 부모들 사이에 등골핑이라고 불리는 티니핑. 클로이는 티니핑 장난감으로 먼저 접했어요. 티니핑 관련 상품들이 많다 보니 자연스럽게 노출이 많이 된 상태에서 영어 영상으로 시청했어요.

 

gabby's dollhouse(개비의 매직하우스) - 넷플릭스

고양이 캐릭터 주소재인 영상으로 고양이 머리띠를 쓰고 작아진 개비가 달 하우스에서 겪는 이야기이다. 클로이도 역시 귀여운 고양이를 좋아하여 취향 저격 영상이에요. 다음 시리즈가 나오면 바로 볼 만큼 좋아하는 영상이에요.

 

my little pony(마이 리틀 포니) - 넷플릭스

여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덕분에 한참 본 영상입니다. 하지만 클로이가 지금까지 봤던 영상들과 비교하면 말하는 속도가 빠르고 대사가 많아서 보다가 중단한 영상입니다. 유아보다 초등 저학년 때 보길 추천합니다.

 

"아이의 영상 취향이 확고해 지면서부터는 엄마가 추천한 영상을 아이가 거부해도 굴하지 않고 계속 추천하는 게 중요해요. 꺾이지 않는 꾸준함!!!"
"그리고 클로이는 한 번에 한 가지 영상만 보는 것보다는 여러 가지 영상을 돌려보는 걸 좋아해요. 7세쯤부터는 아이가 영상 플레이리스트만 보고 골라서 영상 시청을 했어요."

shimmer and shine(쉬머앤샤인) - DVD

클로이가 마이 리틀 포니 보다가 그만 보고 싶다고 하여서 급하게 찾은 대박 영상. 블링 블링한 영상들과 인도풍의 노래들로 여자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영상이에요.

 

pokemon(포켓몬) - DVD

7살 때 포켓몬 열풍에 클로이에게도 포켓몬 영어 시리즈를 내밀어 봤는데 역시나 대박 영상. 시즌 24까지 있고 극장판도 포함하면 정말 많은 영상이 이였어요. 클로이도 대략 5개월 정도 포켓몬 영상만 봤던 것 같아요.

 

 

cookie swirl C (쿠키스월 c)- 유튜브

클로이가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초창기에는 장난감 언박싱과 놀이 위주의 채널인데 나중에는 게임 채널로 바뀌었어요. 클로이에게는 게임 영상은 노출하지 않았고 장난감 플레이 영상 시청했어요. 아이들에게 노출할 때는 먼저 재생목록으로 보여주세요.

 

come play with me (컴플레이 위드 미)- 유튜브

클로이가 정말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 엘사, 안나등 인형으로 역할놀이 상황극 하면서 만든 콘텐츠. 일상에서 사용하는 영어 표현이 많아서 유아기 아이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영상들이 많아요.

 

유투브 시청할때는 유투브 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시청하였어요. 유투브 알고리즘에 의해 무분별하게 영상추천되고 어떤 영상이든 허용되는걸 막기 위해 제한적으로만 영상노출했어요. 유투브 키즈 앱을 이용할때는 부모가 컨텐츠 직접승인 모드로 영어영상만 허용하여 노출했어요. 그리고 유투브, 넷플릭스에 없는 영상들은 웹하드에 가입하여 다운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