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공부

8살 클로이의 호두잉글리쉬 1년 사용후기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3. 10. 26. 09:09
반응형

클로이가 집에서 영어 말하기 환경을 만들어 주었던 프로그램을 소개 해요. 
 

호두잉글리쉬로 영어 말하기를 시도하다.

클로이는 유아기부터 엄마표영어로 영상물 시청, 영어소리 듣기 노출을 꾸준히 했어요. 지속적인 영어소리 노출로 인풋은 충분하게 자극을 주고 있는데 영어 발화를 연습 시키는데 뭐가 좋을까 고민했어요. 그러더중 "호두잉글리쉬" 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게 되었어요. 다양한 캐릭터들과 여러 상황에서 말하기를 시작했어요.
 
 

호두잉글리쉬는 영어 "학습" 게임이며, PC버젼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호두 잉글리쉬는 리니지로 유명한 NC소프트와 청담러닝이 공동개발한 영어학습게임이에요. 호두 잉글리쉬는 PC버젼과 모바일 버젼이 있는데, 저는 PC버젼을 추천해요. 자리에 앉아서 정해진 시간에 학습게임을 하구요. 테블릿과 같이 작은 화면으로 보고서 하는 것보다는 컴퓨터 큰 화면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 보면서 하는게 좀 더 괜찮은듯해요. 그리고 모바일은 학습보다 게임하는것에 더 가까워서 더 학습적인 PC버젼으로 하게 되었어요.
 
학부모님들이 우려하는게 이거 게임에 치우친것 아닐까 걱정하는데... 아이랑 같이 하면 느끼는데 호두는 게임보다 학습프로그램에 훨씬 가까워요. 7살때는 게임한다고 좋아했는데 8살에는 영어학습한다고 이미 알게 되요. 게임기반 영어쉐도잉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도치맘 공구로 평생패키지를 구입하다. (2022년10월 구매, 내돈내산) 

게임이라는 장르로 영어 스피킹을 한다고? 하며 처음에는 조금 생소했는데 유튜브에서 영상을 찾아보니 흥미롭게 발화를 할 수 있을듯해서 네이버 카페 "도치맘" 공구를 통해서 평생패키지를 구입했어요.  기간 제한 없이 아이와 함께 영어를 재미있게 영어 말하기를 기대하면서 시작했어요. 
 
 
 
 
 

호두잉글리쉬는 퀘스트 활동 기반 영어쉐도잉 프로그램이다.

여아라서 캐릭터를 예쁘게 꾸미고, 베티아속 세계를 돌아다니며 미션을 수행하는것을 좋아해요. 그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청크로 된 영어 패턴을 듣고 말하고를 반복해요. 글로 쓰니 굉장히 단순한듯 한데요. 게임 속에 깨알같은 영어로 풀어야하는 아이템들이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진행할 수 있어요. 호두를 하는 중 어려운 부분(writing 해야 할때)은 엄마가 옆에서 도와주면서 같이해요. 
 

영어 듣기를 충분히 한 뒤 호두잉글리쉬를 하는게 좋으며, 되도록 어릴때 시작하자!
우리 아이는 7세에 시작해서 너무 이른가? 싶었는데 알맞은 시기에 시작한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영어 영상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보여 줄꺼지만 스피킹, 발화 부분을 어떻게 하면 흥미를 가지고 재미있게 할 수 있게 해주지? 계속 고민했거든요.  호두하기 좋은 나이는 영어듣기를 충분히 하고 시작하면 좋을것 같아요.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듣고 말해야 해요. 듣기가 충분히 된아이라면 쉽게 따라서 말할것 같아요. 캐릭터가 다양해서 클로이가 지루하지 않게 영어학습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호두는 천천히 꾸준히 해야된다.

7세 부터 시작한 호두 잉글리쉬가 누적 학습량이 벌써 이렇게 되네요. 평일은 거의 30- 60분 정도 빠짐없이 했구요. 주말에도 여행을 가거나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거의 매일 했어요.
 

초등때는 영어도 중요하지만 다른과목과 비율을 조정했어요.

영어는 꾸준함이 힘!! 7세에는 1시간씩 매일 했었는데요, 초등입학 하고 나서는 다른 공부와의 비율로 시간이 부족해서 아이 컨디션 따라서 30분 정도로 조절해서 하고 있어요. 30분은 퀘스트 수행, 30분은 루스톤 채우기하면 이틀에 미션 하나를 수행할 수 있어요.
 
 

호두 잉글리쉬로 영어 발화가 좋아지다.

저녁 먹이고 좀 쉰다음 호두 잉글리쉬 타임이에요. 클로이가 호두 잉글리쉬를 하는 영상을 한번 올려봐요. 엄마표 영어로 진행 중인 클로이는 영어가 간식 먹으면서 쉬면서 즐기는 시간이에요.  클로이는 파닉스는 따로 하지 않았지만, 영어 듣기와 호두로 자연스럽게 리딩을 할수 있게 되었어요. 

호두잉글리시 리더스북으로 영어리딩을 시작했어요.

호두잉글리시 리더스북 전 48권 포함하여 구매하였고 6개월정도 호두하다가 리더스북 읽기를 시작했어요. 정확히는 음원들으면서 따라 읽기를 했어요. 아이가 게임에 빠져 있을때인지 전권을 즐겁게 읽었어요. 아래 링크가 리더스북 음원이에요. https://hodooenglish.com/books/readers/1-1

 

호두 워크북으로 학습게임을 진행하면서 복습하고 있어요.

호두는 8개의 큐브로 구성되어 있고 1개 큐브당 12개의 스토리가 있어요. 그리고 1개 스토리에 5개의 챕터가 나눠졌어요. 아이가 1개 스토리가 끝나면 워크북으로 꾸준히 복습했어요.
 

흥미롭게 꾸준하게 영어 스피킹, 리딩, 라이팅을 할 수 있는 호두 잉글리쉬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