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증 완치 수기

저의 백반증은 엑시머 레이저로 효과를 많이 봤습니다.(치료과정 소개)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3. 7. 21. 06:51
반응형

저의 백반증을 극복하게 이끈 치료 중 하나는 엑시머레이저 치료입니다. 백반증 치료법 중 단 하나의 치료만 해야 한다면, 단연코 엑시머 레이저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엑시머로 치료하는 동안 눈에 띄게 좋아지는 걸 눈으로 확인했고 좋아졌기 때문입니다. 백반증 환우님들께서 다니는 피부과에 엑시머레이저 치료를 하지 않는다면 꼭 엑시머레이저를 보유하고 있는 병원으로 옮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백반증이 날마다 점점 더 좋아지는,
엑시머레이저에 대해서 말씀해드리겠습니다.


엑시머레이저 치료과정은?

엑시머레이저는 환자의 최소 홍반 용량을 검사하여 그 결과로 출력량을 결정해 치료합니다. 처음에는 약간의 출력량부터 시작해서 치료할수록 점점 에너지를 올립니다. 이렇게 치료하면 피부가 빨갛게 변하는 홍반 반응도 적고 병변주위에 색소가 생기면서 정상 피부로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진행하는 게 백반증 치료의 정석이라고 생각합니다.

 

 

엑시머레이저 치료 세기는?

치료할 때마다 똑같은 조사량만 하고 있다면 잘못된 치료방법입니다. 치료하는 동안 조금씩 강도를 올리는 게 맞습니다. 치료 할 때마다 같은 치료 세기와 너무 낮은 치료 세기는 치료 효과가 떨어집니다. 그리고 너무 세게 엑시머를 할 때 빨갛게 올라오는 홍반 반응이 너무 빨리 생기고 오래가며 심할 경우 물집이 생깁니다.

 

 

엑시머레이저 치료의 치료횟수는?

저는 엑시머레이저 치료는 일주일에 2번 받았습니다. 대략 3일 간격으로 받았습니다.

제가 피부과를 여러 번 옮겨봤는데 일주일에 한 번 치료하게 하는 곳 그리고 다른 곳은 일주일에 3번 치료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저는 일주일에 2회가 가장 좋았습니다. 엑시머 조사 후 치료 부위가 빨갛게 올라오는 홍반 반응 후 가라앉는 기간이 가장 맞고 그렇게 치료했을 때 효과가 좋았던 것 같았습니다

 

 

엑시머레이져 치료 후 주의사항은?

치료 후 중복해서 자외선에 노출을 피해야 합니다.

이유를 자세히 설명하자면…. 엑시머 치료는 고출력의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그리고 집중적으로 병변주위에 조사합니다. 치료 후 2~3일은 백반증 부위가 약간 빨갛게 변합니다. 이는 홍반 반응이라는 정상반응입니다. 이 때문에 치료 후에는 중복적으로 자외선 노출(햇빛 노출)을 줄여야 합니다. 치료 후에 과도하게 햇빛을 받으면 치료 부위가 더 빨갛게 변합니다. 심할 때는 치료 부위가 아프고 만지면 따가울 정도입니다. 이는 좋지 못한 현상입니다. 피부에 과도한 자외선이 노출되어 오히려 조직손상을 가하여 멜라닌세포의 회복을 더디게 만듭니다.

 

 

엑시머레이져는 아이, 임산부도 가능할까?

피부과에서 치료 중일 때 다른 환우를 보고 알게 된 점은 엑시머레이저는 어린이나 임신 중인 환우분들도 치료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엑시머레이져는 실비보험 청구 가능할까?

네, 가능합니다. 저는 흥국화재 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치료할 때마다 보험금을 청구하였습니다. 그리고 엑시머레이저는 건강보험도 적용되어 병원치료비도 비싸지 않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