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진주 아파트 매매 시 고려할 점 알려드립니다.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3. 7. 4. 23:06
반응형

​​

진주시 아파트 매매 시 고려할 점 알려드립니다.

 

1.입지가 최우선이다.

진주에서 입지가 가장 좋은 곳은 혁신이다. 고속도로가 가까워서 교통이 편리하고 직주근접이 가능한 입지이다. 혁신도시안에 공공기관이 상주되어 있어서 해당 직원들은 걸어 다닐수 있는 출퇴근 가능한곳이다. 

 

주변에 학교, 학원 등 교육환경도 우수하고 진주에서 대형마트, 영화관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장 좋은 곳이다. 또한 공원 놀이터 산책로 등 녹지환경 환경까지 뛰어나다. 이로 인해 혁신의 좋은 입지는 가격으로 반영되었다.

2. 지방은 신도시의 신축 아파트를 선호한다.

신축아파트를 선호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혁신은 신도시라서 신축단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매매시 환금성이 좋습니다. 신축 아파트는 단순한 건물이 아니라 화폐입니다. 

 

3. 실거래가 조회를 해서 전세값및 전세수요를 확인하라!

전세가가 견고한것 확인하고 전세 거래량을 본다. 충분하다면 그럼 가격 보지말고 매매 하라. 혁신도시는 공공기관으로 인해 전세수요 및 전세가가 가장 높고 전세 매물이 귀하다.

 

4. 좋은 부동산 반드시 우상향한다.

무주택자라면 아파트 매수 하길 권한다. 1주택은 진리이다.


5. 거래가 뜸할때 사야 돈이 된다.

집값이 하락하고 거래가 뜸해서 모두가 폭락이라고 외칠때 아파트를 사라. 이런시기는 매수자가 네고하기 쉽고 좋은 가격에 좋은 집을 골라서 갈수 있다. 


6. 부동산 폭락시장은 오지 않는다.

부동산은 당연히 하락할수 있다. 하지만 폭락은 정부가 원하는 시나리오가 아니다. 폭락이라는 분위기라면 매수하라. 매매가가 떨어지고 가격 방어선이 왔다면 무조건 지르세요.



7. 진주는 여전히 개발호재가 많다.

앞으로 문산 혁신 시즌2, 혁신복합도서관 등의 사업까지 있어서 상승가능성이 풍부하다.

8. 부동산 사무소를 잘 선택하라.

공인중개사를 100% 신뢰하지 마라. 그들은 부동산 거래가 성사만 되길 바라는 사람이다. 집 여러군데 보고 잘고르라.

 

9. 보금자리론 해당되면 꼭 이용하라.

보금자리론은 정부에서 보장하는 장기 고정금리 대출이다. 아파트 매매 시 거래금액의 60~70%정도의 높은 비율까지 저금리 대출가능하다. 정부혜택을 무조건 누리는게 이익이다.

 

10. 계약서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라.

요즘 신축아파트들 하자 소송인곳 많다. 계약서에 특약 추가해서 승소시 매수자 받도록 기입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