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기록

다이어트에 효과 좋은 바나나식초 만들기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11. 1. 2. 21:13
반응형






요즘 잦은 연말 모임으로 인해...
음식 조절을 좀 못했어요
바로 살이 2kg이 붙더라구요 ㅜㅜ



다이어트에 좋다는 바나나식초!!
예전부터 만들려고 했는데..
살찐김에 만들어 봤어요 ㅎㅎ









재료는 바나나 한송이, 식초, 흑설탕 이렇게 간단히 준비하면되요
만들어서 담을 유리병 용기도 준비해주세요










방법은 식초:흑설탕: 바나나를 각각 1:1:1 비율로 섞어주면 되요
저는 식초에 흑설탕을 먼저 섞고 다음에 바나나를 잘게 잘라서 넣었어요






1.레시피에 따라서 이렇게 만들어서 전자렌지에
1분~2분 정도 돌려 흑설탕을 다 녹이는 방법도 있어요


2. 또 그냥 잘 섞어서 상온에서 하루 정도 두라는 레시피도 있구요



저는 상온에서 하루저녁 두었다가 냉장고에 보관했어요
이렇게 일주일 정도 보관해서 개봉하구요
바나나는 먹어도 되고, 입에 안맞으시면 버려도 된다네요


완성된 바나나식초는 식후에 소주컵 정도의 양으로 마셔도 되구요
물에다 희석해서 음료처럼 꾸준하게 마셔도 된다고 해요


다이어트에 좋은 바나나식초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식초가 몸을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