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기록

다이어트 성공기 - 살빼는 최고의 방법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10. 7. 22. 18:11
반응형







제가 예전에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요
얼마전 까지만 해도 굉장히 뚱뚱 했어요
작년 이맘때 쯤 부터 독하게 마음 먹고 다이어트를 한 결과
한참 뚱뚱했을 때 보다 23kg정도를 감량 했어요


[고등학교 때 인데요, 아마 65kg 이상 이였을 거에요 ㅡㅡ ;;]


제가 다이어트를  계속 해오면서 나름대로
터득한 노하우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러니 이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도
조금만 독한 마음을 가지시고 다이어트를 하시길 바래요




1. 생활 습관을 바꿔라





살이 찐 사람들이 하는 말이 있어요

"난 별로 먹지도 않은데, 이상하게 살이쪄 "
보통 평범한 성인에서는 그말은 살을 빼지 못하는 사람들의 변명
이라고 생각해요

분명히 살이 찌기 까지 과정이 있었을 것이고
그 살들을 유지하는 이유가 있을 거에요


저 같은 경우에는 특별히 야식을 좋아하거나 그러진 않았는데요
밥이나 간식을 먹으면 엄청 졸렸어요
그래서 점심시간에도 식사후에는 무조건 자고,
저녁 식사후에도 무조건 잤어요

그러다 보니 몸이 점점 더 무거워 지더라구요


그래서 과감하게 그 습관을 버렸어요
해결책으로는 식사후 달달한 커피가 땡겨도 과감하게
패스 하고 바로 양치질을 했죠
양치질을 하면서도 가만히 있지를 않고 계속 움직였어요








2. 탄수화물을 줄여라





저는 밀가루로 만든 음식을 너무 좋아했어요

떡, 빵, 과자 등등
고기 보다더 좋아했어요


하지만 탄수화물을 분해되는 속도도

단백질보다 빠르고, 또 과잉 섭취하면
몸에 축적을 하는 못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영양소 이기 때문에 많이 섭취를 하면
비만을 하게 되요


그래서 저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되도록이면 밥은 잡곡이 많이 섞인 밥
먹을려고 노력 했구요


또 빵이나 떡 같은 탄수화물들 보다는
닭가슴살 같은 단백질로 된 음식을 많이 먹으려고 노력 했어요





3. 부득이한 상황에는 항상 less 를 생각해라








사회생활,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어쩔수 없는 상황들이 많아요

회식이라든지, 야유회 , 기타등등

그럴땐 맛있는 음식들이 빠질 수는 없죠
그렇다고 닥치는 대로 다 먹을수는 없잖아요



저는 다이어트 동안에는 항상 남보다 조금덜 먹는 다
는 생각 으로 조절을 했어요



예를 들면 회식자리에서
삼겹살을 먹으면 고기 굽는 일 부터 시작해서
상사를 챙기는 일 까지 제가 모두 도맡아서 했어요
그러다 보니 고기 먹을 시간도 없더라구요




또 회식을 만약 뷔페 식당을 갔으면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은 샐러드종류로
주로 먹었어요




만약 커피전문점을 갈 일이 생겼으면
생크림이 들어가는 커피대신에
아메리카노나 탄산수, 홍차같은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은 종류를 공략 했어요





4. 생활 속에서 운동을 즐겨라






다이어트를 하면서 음식을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운동은 더더욱 중요해요



저는 따로 헬스장을 갈 여건이 마땅치 않아서

집에서나 회사에서 할수 있는
운동 방법을 많이 찾았어요




일단 집에서는 각종 다이어트 비디오(요가, 필라텔스)를

다운 받아서 보면서 나에게 맞는 동작을 
찾아서 반복적으로 했어요

하루에 10분을 하더라도 꾸준히 하려고 노력했어요




회사에서는 쉬는 시간에는 무조건 일어나서 

움직였어요

그리고 또 퇴근하고 집에 오는길에 
버스 한정거장 전에 먼저 내려
걸었어요






 


그밖에 다른 제가 다이어트를 했던

소소한 방법들은 천천히
제 블로그에 공개 할려구해요



제 글을 읽으시고는 "저런건 나도 나 안다"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다이어트는 따로 왕도는 없고

자기 몸과 환경에 맞게 하는것이
 왕도 라고 생각해요

또 건강하게 해야겠죠




다이어트 열심히 하고 예쁜 몸매 만드세요 ~~`





 

 





[올해 5월 모습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