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나들이

남강 강변 산책 후기 (피크닉 명소 & 주차 위치 안내)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4. 3. 25. 16:48
반응형

주말에 날이 참 좋아서 아이와 함께 진주 남강주변을 산책하며 피크닉을 즐겼어요 (24년 3월17일 )

진주 칠암동 남강 피크닉 명소

주소 : 경남 진주시 칠암동 478-9

자전거 공영 대여소 옆, 대나무 숲 앞으로 그늘진 강변이 피크닉 장소로 유명한 곳이에요. 5월에는 대나무숲따라 빨간 장미꽃이 예쁘게 피니까 꼭 피크닉 추천해요.

직접가보면 한강 피크닉 분위기 나요.이제 정말 봄인가 봐요. 날이 좋아서 그런지 피크닉 용품 대여해서 소풍나온 연인, 친구 분들이 많았어요. 

 

남강피크닉 주차 장소

주차는 맞은편 (구) 과기대 후문 쪽 천천119 안전센터 길가 평행주차면에 하면 되요. 무료 주차입니다.

 

오랜만에 가보니 흔들의자도 생겼네요. 흔들거리는 의자에 앉아서 주말의 여유를 즐겼어요. 의자에서 바라보는 새벼리도 멋지더라구요. 날이 좀 더 따뜻해지면 야경 보는것도 좋을듯해요. 

 

우리 아이는 집에서 인라인을 챙겨가서 자전거 도로에서 맘껏 탔어요. 길게 곧게 뻗어서 그런지 신나게 타더라구요. 길도 평탄해서 잘 나가구요. 탁 트인 공간에서 시원한 봄바람 맞으면서 타니 신이났어요. 바로 옆에 진주 공영 자전거 대여소가 있으니 가족& 연인끼리 자전거 대여 추천해요^^

 

진주 도심 속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서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곳이에요. 진주에 남강산책로는 여러곳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칠암동쪽에서 남강을 산책하는걸 가장 좋아해요. 예전에 이동네 살아서 그런지 추억도 있구요. 주말 진주남강으로 피크닉 한번 나가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