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K7 중고차 구매 후기 및 탑승기(ft. 중고차 사는법, k7 옵션)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4. 3. 28. 10:59
반응형

목차

1. K7 중고차 구매 후기 

2. 중고차 잘 사는법 10가지 비법 
3. 중고차 살때 과정 및 서류
4. 내가 좋아하는 K7 옵션 31가지 
 

K7 중고차 구매 후기 남겨요.

2년전 k7을 중고차로 구매하여 2년동안 아무 문제없이 잘타고 다녔으며 매우 만족하며 타고 다니고 있어요. 중고차 잘 사는 방법도 남겼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저의 K7 쥐색 차량이고 구입당시 2년 연식에 6만킬로 주행거리, 풀옵션 차량을 인수했어요. 2년정도 타고 다녔으며 그동안 고장없이 운행중입니다. 
 

중고차 잘 사는법 10가지 비법 공개

1. 먼저 어떤 차를 살지 선택한다. 저는 K7으로 선택했어요.

2. 중고차는 매물이 가장 많은 엔카에서만 산다. 해당 차종을 검색하고 엔카보증차만 검색하도록 필터링한다.
 
3. 연식 2-3년이내 추천한다. 차 내, 외부 컨디션이 신차와 가깝다. 각종 보증과 엔진오일 쿠폰등이 남아있다.
 
4. 주행거리는 많아도 좋다. 연식대비 주행거리가 많은 경우는 고속도로 주행이 많아서 괜찮다. 고속주행은 차 엔진을 길들이고 자동차 내부 컨디션에 부담을 덜준다.
 

5. 보험이력이 공개된 차만 사야한다. 보험이력 중간에 누락되도 제외하고 보험이력  깨끗한 차를 사야한다. (큰 사고없는 차) 

6. 무사고차량을 고르지만 사고 있어도 차대손상 사고가 없다면 괜찮다. 차 뼈다구가 다친 차대손상은 큰사고이고 외부만 교체한 이력은 가벼운 사고다. 스마트폰으로 비교하여 생각한다면 내부손상없이 케이스교체라고 생각하면 된다.
 

7. 소유자변경이력을 확인하여 무조건 1인 신조 차만 산다. 차주가 여러번 바뀐이력이 있는 차는 제외한다. 그리고 용도변경이력을 확인하여 영업용이력이 있다면 제외하라!
 
 

8. 튜닝내역을 확인하여 튜닝카는 제외하라.
 



9. 미쉐린등 외산타이어 또는 국산타이어는 최상급타이어 장착한차를 선택한다. 좋은 타이어를 끼운다는것은 차량관리를 잘한다는 것이다.

10. 중고차는 최상등급의 차량 또는 풀옵션차를 추천한다. 차종에 따른 등급으로 중고차 가격이 정해진다. 풀옵션 최상급 등급의 차의 감가가 가장크다. 그러므로 중고차는 풀옵션차를 사면 가성비가 좋다.

위에 해당하는 차를 관심목록 넣고 비교하여, 그중 가장 가격 조건등이 맞고 마음에 드는 차량을 고른다. 

 


 

중고차 살때 과정 및 서류

1. 엔카에서 최종 차량 선택을 하고 중고차 딜러에게 관심이 있다고 하고 계약하고 싶다고 요청한다.
2. 현금 계좌이체 할거라고 하며 할인해달하고 한다. 보통 30~60만원 정도 할인해준다. 
3. 계약금입금하고 인수날짜 정한다.
4. 삼성, 동부등으로 다이렉트로 미리 자동차 보험 가입한다.
5. 차량 인수날이 다가오면 대중교통이용하여 중고상에 가고 차 상태 다시 한번보고 잔금 납부후 해당 차량 운전하여 집으로 가져온다.
 

내가 좋아하는 K7 옵션 31가지 소개

1. 주차장에 있는 차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사이드미러가 펼쳐지고 웰컴 라이트가 켜진다.
2. 앞문 손잡이 스위치를 누르면 OPEN 되고 차 문을 열면 실내 조명이 켜지면서 시동 버튼이 밝아진다.

3. 운전석이 세팅된 설정으로 앞뒤, 높낮이가 조절되고 사이드미러 각도, 핸들 높이가 자동으로 조정된다.
4. 오토 홀드 버튼을 눌러서 정차할 때 편하다. 일시 정지 시에 변속레버를 움직일 필요가 없다.
5. 외부 조명등이 자동으로 상황에 맞게 밝혀진다.
6. 뒷좌석에도 에어컨 바람이 나온다.
7. 주차장 등 저속주행 시 전후좌우 영상(어라운드뷰)이 모니터에 상황이 보이고, 전 후측방 모니터하면서 저속에서 장애물 감지 "경고 기능"이 있다.
8. 드라이브 와이즈 기능이 있다. 일명 반자율주행으로 고속주행 중 크루즈 버튼을 누르고 SET 하면 설정된다. 앞차가 멈추면 내차도 멈추고, 3초 이내에 앞차가 이동하면 따라서 출발한다. 속도를 높이기 위하여 + 을 누르면 차량이 빠르게 진행 할 수 있다. 속도제한 구역에서는 해당 속도 범위로 속도를 감속시켜준다.
9. 주행 중 60km부터 핸들이 반자동으로 움직이면서 차선을 따라서 운행한다.
10. 앞 의자(1열)는 통풍되고 앞, 뒤 모든 의자는 엉따(온열) 된다.
11. 핸들에 따뜻하게 할 수 있다.
12. 뒷좌석 옆 창문 커튼이 있으며 수동이다.
13. 후방 유리 커튼은 전동으로 된다. 후진 시에는 자동으로 내려간다.
14. 트렁크 문도 전동으로 여닫을 수 있다. 키 가지고 접근할 때 자동 오픈도 된다.
15.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사용으로 주행 중에 차량의 속도 혹은 내비게이션을 간단하게 확인 가능하다.
16. 주행 중 좌/우 후측방에 차량이 접근하면 사이드미러에 주황색 차 모양 등으로 표시되고 경고음으로 알려준다.
17. 장거리 주행으로 2시간 이상 운전하면 휴게시간을 권장하는 메모 창이 팝업된다.
18. 비가 오면 자동으로 와이퍼가 작동된다.
19. 운전석에서 차 문 열림, 앞 보닛과 트렁크 열림까지 모두 모니터가 된다.
20. 뒷좌석에서 오디오 설정 및 라디오 주파수 조절이 가능하다.
21. 스크스루가 있어서 트렁크에서 스키 같은 긴물건을 탑재할 수 있다.
22. 상향등 오토모드가 있어서 설정할 때 앞에 차량이 있으면 자동으로 상향등이 해제된다.
23. 애플카, 안드로이드 오토를 연결하면 티맵 카카오내비 등 핸드폰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24. 하이패스 기능이 룸미러에 내장되어 있다.
25.50km 이상에서 급브레이크 작동할 때 비상 점멸등이 "깜빡깜빡" 작동된다.
26. 주행 중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차 후방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할 수 있다.
27. 후진 주행(R)할 때 사이드미러 각도가 지면 쪽을 향하여 후진 주차에 적합하게 작동한다.
28. 유리가 이중 접합 소음 차단 유리로 되어 있어 조용하다.
29. 전방 충돌 방지 경고 및 멈춤. 기능이 있다.
30. 후방 교차 충돌 경고 기능이 있어 변속 단을 「R」(후진)단으로 변속하고 차량의 속도가 약 10km/h 이하로 후진 시 시스템이 작동한다.
31. 스마트폰으로 커넥티드카 이용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문잠금과 열기, 시동켜기와 끄기, 공조, 차량위치, 도착지전송등을 컨트롤 할수 있다.

K7 와이퍼 교체설정 
1. 시동켜기
2. 레버를 상단으로 올려 3초유지하면 와이퍼가 움직이면서 세워진다.
3. 와이퍼 교체후 레버를 상단으로 한번 가볍게 올리면 원래 위치로 돌아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