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피부미용 필기시험 후기 - 공부자료 정리(pdf 다운로드 가능)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3. 10. 10. 07:17
반응형

 
피부미용 필기시험 공부는 일주일 정도 했어요. 갑자기 피부관리사 자격증 취득 도전하고 싶어서요. 60점만 넘으면 되는 시험이라서 딱~ 일주일 정도 공부했으며, 나름 전략적으로 공부했어요.
 

일주일 필기시험 공부 결과는 100점 만점에 80점대 후반대로 합격!! 요즘은 합격 여부도 바로 알 수 있어서 그것 역시 새롭다. 그래도 오랜만에 이런 시험을 봐서 조금 긴장 됐어요. OMR 카드에 안 쓰고 컴퓨터로 바로바로 시험을 보는데 그게 은근 긴장되게 하는 요인이에요.
 

피부미용 필기시험은 문제은행 방식입니다.
 
문제은행 방식 시험 합격 비결은 "기출문제" 입니다. 필기시험은 기존의 기출문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약간만 변형하여 문제를 만들어요. 심지어 어떤 문제는 거의 똑같이 나와요.
 

교재 구매는 따로 하지 않고, 인터넷에 떠도는 기출문제만 다운 받아서 풀어 보고 모르는 개념은 검색해서 찾아가면서 공부했어요. 필기교재 안 사도 돼요. 필기시험 책이 대략 2만 원 정도 하던데 그 돈으로 일주일 동안 커피 사 드세요. 돈 드는 것 아니니까 제 말 믿고 해보세요!
 

https://www.comcbt.com/xe/jm

위 링크 사이트의 기출문제 전부 다운로드 받아서 풀어보고 합격했어요. 해당 사이트 들어가면 2008년부터 2011년 기출문제가 있어요. 오래된 기출문제라고 걱정하지 마세요. 실제 시험도 저기사이트 문제에서 벗어나지 않아요. (회원가입필요없고 광고아니에요.)

 

 

피부 미용 핵심 암기사항 정리.pdf
0.09MB

 

 

내가 기출문제 풀이하면서 개념정리가 필요한부분은 추가로 정리했어요. 필기시험 핵심암기사항이에요.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