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공부

엄마표 수학 놀이 - 미니 루크 후기 (6,7,8세 강추)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3. 11. 21. 13:15
반응형

아이가 6세 때 부터 했던 키즈 스콜레의 미니루크에 대해 소개하려고 해요.

(내돈내산 리뷰)


저는 미니루크 구입해서 아주 잘 활용했어요. 

처음 알게 된건 유치원 입학 설명회 때 에요. 아이가 다니는 유치원 교재로 사용한다기에 관심이 가서 알아봤었어요. 네이버 가격비교하여 최저가로 구매하였어요.

미니루크 워크북 두뇌발달 프로그램 ( 48권 )


유치원 설명회에서는 독일수학하면 루크라고 하네요.

독일에서는 유치원에서부터 루크를 시작해요. 현재는 독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인기있다고 해요. 루크를 하면 사고력, 집중력, 작업기억, 시지각력, 연산에 대한 뇌를 자극해주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들었어요. 수학은 고학년으로 갈수록 복잡해지고 어려워지는데 이런 수학 개념을 잡는데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해서 구입하게 되었죠.
 

 미니루크는 총 48권으로 구성 되어 있구요.

수준별로 단계가 나누어져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 했어요. 처음에는 (6세) 간단하게  퍼즐 처럼 맞춰보면서 하는 간단한 활동부터 시작했어요. 나중에 단계가 올라가면서 연산이나 주의력을 요구하는 워크북들이 있어요. 
 

7세 때 주로 했던 연산 루크에요.

문제는 간단한데요. 저 안에서 규칙성을 찾고 수학을 머릿속 암산이 아닌 시각화 하면서 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더라구요. 하루에 워크북 반권씩은 꼭 해서 아이의 엉덩이 힘도 길러 주는데 도움이 됬어요. 
 

윗장 그림과 아랫장 그림과 관계있는것을 루크판으로 놓아가면 되요.
 

문제를 다 풀고 뒤짚었을때 도형이 맞으면 아이가 정말 뿌듯해 하더라구요.

그맛에 루크 48권을 다 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유아기 아이들은 수학을 머릿고 암산이나 지속적인 연산 훈련 보다는 미니루크 처럼 시각화 하는 훈련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야 수학적 사고 능력도 길러지고 수학에 대한 좋은 감정이 생긴다고 해요. 
 

 엄마표로 수학 진행 하시는 분들에게 딱 좋을 키즈 스콜레의 미니루크 추천합니다. 

초등때 가장 중요한 사칙연산을 시각적으로 쉽고 긍정적으로 접근하게 해줘요. 수학을 잘 할려면 수와 식를 이미지로 인식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이를 발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루크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