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방문재활 이야기/국내 여행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관람 후기(셔틀버스, 리프트 이용기)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3. 10. 10. 23:14
반응형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관람 후기 목차

1. 지하철 내리는 곳

2. 셔틀버스 이용후기

3. 국립현대미술관 관람기

-야외조각공원

-어린이미술관

-일반관

4. 리프트 이용후기

 

추석 연휴 날씨가 참 좋아서 가까운 곳에 있는 서울대공원에 있는 국립현대미술관(과천)에 다녀왔어요. 

 


1. 지하철 내리는 곳

저희는 대중교통으로 이용했어요. 지하철 4호선 타고 가서 대공원역 에서 내렸어요.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셔틀버스를 운영해서요. 4번 출구로 나가서 셔틀버스를 기다렸어요.

 

출구로 나오면 왼쪽으로 나가면 되요. 지하철 역에 친절하게 안내가 되어있어서 찾아 가는데 크게 어려움 없이 갈 수 있었어요.

 


2. 셔틀버스 이용후기

저기 보이는 곳이 셔틀버스 버스정류장 이구요. 우측이 바로 한국카메라 박물관이에요.

 

셔틀버스는 20분 마다 한대씩 운영하고 있어요. 조금 기다리니 오더라구요. 저날은 저희 가족만 승객 이였구요. 이용요금은 무료 였어요. 대중 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셔틀버스 적극 추천 합니다. 걸어 가기에는 너무 먼 거리에요. 

 

버스를 타고 8-10분 정도 가서 국립 현대미술관 에서 내렸어요. 

 

이날 연휴가 그런지 인파가 어마어마 했는데요. 내리면서 다시 올때는 박물관 데스크에서 문의 하라고 안내 해주시더라구요. 주차장도 만차고 차량이 많으면 셔틀도 운행하기 힘들다고 하시더라구요.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경기도 과천시 광명로 313 

 

주차요금(기본2시간) 4,000원
초과요금(30분당) 1,500원
1일 최대요금 13,000원

 


3. 국립현대미술관  야외조각공원

야외 공원도 구경하구요. 날도 너무 좋고 서울 도심 가까운 곳에서 맑은 공기도 맘껏 들이마셔 봅니다. 

 

야외 조각공원도 둘러보구요. 야외 조각공원도 넓어서 감상할 작품들이 꽤 있더라구요. 

 

주변 풍경과 날씨가 좋아서 벤치에 앉아서 간식먹고 쉬며, 야외 구경부터 했어요.

 

유명한 작품이죠, 저번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에 갔을 때 본 호박 작품도 감상하구요. 

 

국립현대미술관 안으로 향했어요. 

 

대부분 무료전시이지만 전시별 유료인경우도 있다. 이날은 추석 연휴라 입장료가 무료였어요. 

 


3. 국립현대미술관 - 어린이미술관

입구에서 오른쪽을 보니 어린이 미술관이 있어서 바로 들어가 봤어요. 

 

어린이 미술관 답게 아이들이 체험 하고, 그려 볼 수 있는 시설들이 잘 되어있었어요. 아이와 함께 앉아서 한참을 그리고 체험해 봤어요. 

 

좀 더 안쪽으로 들어가니 기후변화와 환경을 주제로 한 전시관도 또 있었어요. 

 

환경을 주제로 작가별로 다양한 조형물 , 그림을 전시하고 있었는데 어린이 미술관 답게 체험 할 수 있는 코너가 곳곳에 있네요. 

 

 

꿀벌들을 주제로한 그림, 체험 활동도 있구요.  

 

아이가 가장 좋아했던 점토로 만들기 하는 작품도 있었어요. 

 

친환경 재료로 만든 점토로 아이가 작품을 만들어 배위에 있는 나무기둥에 전시 할 수 있는 코너 였는데,  아이들의 상상력이 정말 기발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국립현대미술관 관람기 - 일반관

어린이 미술관을 나와서 하늘정원에도 구경가봤어요. 

 

창문에서 바라보는 정원 식물들이 참 아름다웠구요. 아이와 함께 사진 찍으니 창문이 마치 액자 같아서 한편의 작품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늘정원에서 바라본 조각공원의 모습이구요. 주변 자연환경과 조화로우면서도 작품들의 특징을 잘 나타내주는 듯하네요. 

 

하늘정원에서 내려오는길에 중앙에 있는 백남준님의 작품을 감상했어요. 88서울 올림픽을 기념으로 비디오 아트를 실제로 보니 너무 감탄했어요. 학교 다닐 때 책에서만 보던 그 작품을 눈앞에서 보니 넘 신기 하기도 하고요. 

 

실내관람 마무리하고 밖으로 나왔어요. 돌아가는 길에 데스크에 문의를 하니 차량 정체로 인해서 셔틀버스를 운영하지 않는다고 해서 리프트로 내려가는걸 알려주시더라구요.


4. 리프트 이용후기

 

 미술관정문앞 빨간 벽돌을 따라 내려가면 리프트 타는곳이 나와요.

 

안내 해주시곳으로 가니 내려가는 리프트 이용하는 곳이 나왔어요. 미술관티켓있으면 리프트할인되요.

 

지하철방, 내려가는 리프트로 탑승하면 되요. 탈때도 건장한 남자분들이 앉을 수 있게 도와주시구요.

 

리프트 , 약간 저 어릴때 옛날 유원지에서 탔던 생각도 나더라구요.

 

시원한 바람 맞으면서 서울대공원도 구경하며 편안하게 내려 갔어요. 

 

대공원 호수경치가 너무 좋아요~

 

리프트에서 내려 올때도 남자 직원분들이 팔을 잡아주시며서 아날로그 스럽게 내려왔어요.  안전사고 관리 하시는것 때문에 그렇겠죠?  리프트에서 내려오니 도착한 곳 밑에는 편의점, 카페등 쉴 수 있는 공간들도 있구요. 저희는 다시 걸어서 지하철 역으로 갔어요. 가는길에 각종 길거리 음식들 파는 노점상들도 있어서 아이랑 같이 간식 사먹으면서 즐겁게 지하철 역으로 이동했어요.

 

 

서울에서 가까운 곳에서 맑은 공기와 자연도 실컷 즐길 수 있구요 예술 작품들도 감상할 수 있는 과천 현대미술관 나들이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