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진료 기록

코로나 수액 맞은 후기(가격, 효과, 실비청구)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3. 8. 9. 11:59
반응형

2023년 8월 2일 코로나 확진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한 번도 걸리지 않았는데 막차를 탄 사례입니다. 코로나 대유행 시절에도 걸리지 않고 가족들 모두 코로나 걸려도 무사히 지나갔는데 이제야 코로나에 걸리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확진되기 전까지는 슈퍼항체 보균자라고 자신만만했는데 직접 확진돼보니까 그동안 건강에 대해 자만했는데 더 건강하게 생활하고 신체 면역력을 키우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코로나19 확진통보 문자

코로나 확진 다음날 내과에 방문하여 수액을 맞았습니다.

소염진통제와 비타민제제라고 하였습니다. 요즘 코로나 환자가 급증하였는지 다른 환자도 맞고 있었으며 제가 방문한곳은 주사실이 감염환자를 분리되어 있습니다. 

 

 수액효과 :

수액은 입으로 영양소가 있는 음식을 섭취할 수 없거나 섭취양이 줄어든 환자들에게 수분, 영양소를 액체로 만들어서 정맥주사로 공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코로나19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충분한 영양공급을 통해 바이러스를 이겨낼 수 있는 체력과 면역력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고용량의 비타민 성분과 미네랄 등을 배합해 정맥주사를 하는 경우 보다 빠르게 면역을 높이며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실비보험 청구서류(진료비계산서,진료비 세부산정내역서,환자보관용처방전)

주사를 맞고 나와서 진료비를 계산해보니 61,900원이 나왔습니다. 진료비, 수액비용 포함한 금액인것 같았습니다. 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서 보험청구 챙겨달라고 요청하여 관련 서류 모두 챙겨왔습니다.

 

처방약은 펜잘이알서방정(아세트아미노펜),휴니즈록소프로펜나(록소프로펜나트륨수화물),무코에스정(레바미피드)입니다.

 

집으로 와서 실비보험을 바로 청구하였고 다음날 바로 보험 금액 모두 지급되었습니다. 61900원중 5000원 공제하고 56,900원 지급되었습니다. 

 

수액맞고 3일뒤 한번더 진료후 약처방 받는것 실비청구 금액입니다.

 

코로나걸려보니까 내가 생각하는 빨리 낫는법 : 

첫째 수액맞기, 둘째 수액맞기, 셋째 수액맞기...백번째 수액맞기, 101번째 잘 쉬기 102번째 물 많이 마시기, 103번째, 104번째 세끼 잘챙겨 먹기, 105번째 자주 흉부 두드려서 가래배출하기

 

제 글을 읽고 코로나가 빨리 좋아지길 기원합니다.

 

코로나 19 증상 과정

8월 1일 - 전조증상 보이기 시작
저녁에 몸 상태 좋지 않았습니다. 매일 밤에 운동하는데 몸 상태가 좋지 않아서 그날 쉬었고 잠을 자는데 잠을 깊이 자지 못하고 잠을 설쳤습니다.
8월 2일 - 코로나 확진, 증상 심화
아침에 일어나 보니 목이 따끔거리는 인후통 생겼습니다. 코로나 19 인가 의심이 들어 아침에 자가키트로 검사해봤습니다. 음성으로 나왔고 출근하여 일하였습니다. 일하면서 몸 상태가 점점 나빠지고 전신 근육통, 오한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다시 코로나 검사를 의뢰했고 오후 조퇴를 했습니다. 체온은 36.5로 고열은 없었습니다.
집으로 가는 길에 멀게 느껴지고 조금만 걸어도 많이 힘들었습니다. 집에 와서 씻고 침대에 누워서 잠깐 잤습니다. 6시 반쯤 일어났더니 코로나 확진 통보문자를 받았습니다. 두통, 근육통, 인후통, 오한, 고열(38.5도)증상이 나타났고 저녁을 먹으려고 했지만, 미각을 상실하고 입안에서 쓴맛이 느껴져 국에 밥만 말아서 조금만 먹고 타이레놀 2알만 먹고 바로 누워서 쉬었습니다.
8월 3일 - 코로나 증상심화, 수액치료
아침에 일어나 보니 땀을 엄청 흘리고 자서 온몸이 다 젖어 있었습니다. 아침에 설사까지 하였습니다. 가까운 내과에 방문하여 진료보고 수액 맞고 약 처방을 받고 왔습니다. 수액을 맞고 나니 몸이 한결 나은 듯했습니다.
8월 4일 - 근육통등 전신증상 감소, 인후통 증상
고열, 근육통, 오한 증상은 사라졌고 인후통은 남아있습니다. 목에 가래가 있어서 기침할 때 하얀 가래가 나오고 있습니다. 
8월 5일 - 인후통증상계속, 노란색 가래발생, 기침증상시작
모든 증상은 사라졌으나 인후통증상이 여전히 남아있고 기침하며 노란 가래가 계속 발생하여 이비인후과 방문했으며 목과 기관지 관련 약 받아서 복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흉부 두드리기 하며 가래배출에 집중하였습니다.
8월 6일 - 인후통, 기침증상, 노란색 가래발생
밤사이에 기침증상과 가래가 많이 나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처방해준 기관지 확장 패치를 붙이고 잠에 들면 훨씬 편안히 잘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가래가 많이 배출됩니다. 아침에는 흉부 두드리기 하며 가래배출에 집중하였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따뜻한 물을 많이 마셔야합니다.
8월 7일 - 인후통, 기침증상, 노란색 가래발생 감소시작
전체적으로 증상이 많이 감소 했으나 밤사이에 기침증상과 가래는 여전히 나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처방해준 기관지 확장 패치를 붙이고 잠에 들면 훨씬 편안히 잘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가래가 많이 배출됩니다. 아침에는 흉부 두드리기 하며 가래배출에 집중하였습니다. 
8월 8일 - 인후통, 기침증상, 노란색 가래발생 더욱 줄어듬.
인후통 사라짐, 아침에 일어나면 여전히 가래가 배출됩니다. 아침에는 흉부 두드리기 하며 가래배출에 집중하였습니다. 미각도 천천히 돌아오고 있습니다.

8월 9일~15일 - 전반적으로 증상은 완화됬으나 잔기침, 흰가래 계속배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