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기록

다이어트 중 꼭 먹어야하는 식품 NO.1- 아몬드 다이어트로 살빠지는 식습관 만들어요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11. 2. 14. 21:30
반응형


활기찬 월요일 보내셨나요?
오늘은 제가 다이어트를 한다고 결심한 후 부터
꾸준히 챙겨 먹는 식품 하나 소개 하려고 해요




다이어트 하면 흔히들 적게 먹는것 이라고 생각 많이 하시죠..
제가 여러 시행 착오를 겪고, 다이어트에 관한 공부를
하면서 느낀건 다이어트는 덜 먹거나 않먹는것이 아니라




좋은 질의 음식을 적당하게 잘 먹어줘야 한다고 생각해요



우리몸은 생활을 하거나 몸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일정양의 에너지원이 필요한데
다이어트를 한다고 갑자기 먹었던 것들을 줄이면

머릿속에서는 계속 몸으로 신호를 보내요
더먹어라 !더먹어라!

 

 

215/365 chocoholic
215/365 chocoholic by obo-bobolina 저작자 표시비영리






그래서 우리 몸에 적정량의 질 좋은 영양소를
잘~~ 공급해줘야 해요




제가 다이어트 할때 빼놓지 않고 먹었던
식품은 바로 아몬드 에요 ^^*
(블로그 이름 아몬드봉봉과도 인연이 .. 있네요 ㅎㅎ )








흔히들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아서
 다이어트시에 피해야할 식품
이라고 생각해요.
실제 아몬드 7알은 75kcal로 높은 편이죠




하지만 실제로 아몬드를 먹어보면 많은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포감만감 많아요 ^^



과자 처럼 바삭한걸 씹고 싶을 때 대신 먹기도 하구요



그리고 아몬드는 올레산이라는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혈관을 튼튼하게 해줘요



피부에 좋은 비타민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다이어트 하면서 까칠해질 수 있는
피부에도 좋겠네요 ㅎㅎ


저는 아침에 주로 먹었어요
하루에 한주먹 정도의 양이 가장 적당하다고 해요




다이어트 중에 먹는 아몬드는
레알 ㅎㅎ 생 아몬드여야 해요
술안주용으로 나오거나 스낵같이 조미료 듬뿍 친
아몬드는 칼로리도 높아요




다이어트는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절대 아니에요

꾸준하게 매일매일
새로운 마음으로 하는것이
중요해요
다이어트라는 강박관념 보다는

좀 더 건강해 지자는 생각으로 노력하자구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