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방문재활 이야기/국내 여행

광주 풍암저수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7. 9. 23:58
반응형


 
활기찬 월요일 이시죠?
주말에 저랑짱은 흐른날씨지만
풍암저수지를 다녀왔어요



요즘 제가 여러가지 일들로 스트레스를 많이받아서요..
울짱이 저를 생각해서 인지 좋은 공기를 마시러 가자고 하더하구요













월드컵 경기장에 먼저 도착했어요
워낙 넓고 근처에 쇼핑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어서
구경하기로 했어요












근처 보조 경기장에서는 주민들이 운동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멀리서 본 경기장의 모습이에요
4강 신화를 이룬 곳이라서 그런지 더 멋져보이네요
풍암저수지는 월드컵 경기장 맞은편에 있어요












입구에서 풍암호수에 대해서 안내를 해주고 있네요






 






호수공원의 입구 쪽 모습이에요








 






시민들을 위한 시설도 음료수대도 있구요













귀여운 물레방아도 있네요












어린아이들과 같이 오면 좋을 생태학습장도 있네요






















여러가지 식물들이 있었어요
앙증맞은 동물들과 예쁘게 꾸며놓았더라구요












여러가지 조형물들로 꾸며 놓은 모습이에요












생태학습장을 나와서 호수공원으로 가는 길이에요
키가 큰 나무도 한가롭게 서있구요
저 멀리 나무다리와 큰조형물도 함께 보이네요













새로이 만든 시설이라서 그런지
화장실도 깨끗하게 지었네요













호수를 가로지르는  나무다리가 있어서 운치 있게  보이네요













호수공원을 상징하는 조형물도 있구요












호수공원 한쪽에 주민들을 위한 공연장도 있네요
10월달 까지는 주말에 공연을 한다고 해요












공연장 위쪽에서 본 모습이에요














주민들이 와서 이용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시설도 갖추고 있네요
요즘 공원 같은 곳에서 많이 볼수 있는 시설이네요












우리짱이 예쁜 나무라면서 찍었어요
저런 나무는 보기 드물다면서요













행복한 서구라는 문구가 인상 깊네요











시골 개울가에서나 볼 수 있는
징검다리가 있어서 반가웠어요




















공원을 산책하던 중 주말 농장을 발견했어요
서구 주민들을 위해서 마련한 시설인가 보더라구요
무료라니 더 좋은 것 같아요












토마토가 먹음직 스럽게 주렁주렁 달렸네요











넓은 호수를 보니 마음도 차분해져요
시원하게 분수도 나오더라구요









나무 다리도 넓고 , 바닥도 걷기에 적당히 좋아서
가볍게 산책하기에는 딱 좋은것 같아요















호수 가장자리에 오리들이 있었어요
도심에서 이런 동물을 보니 반갑더라구요




여러분들도 일상에서 가끔 벗어나
이런 호수를 산책해보세요
마음이 편안해 지면서, 재충전이 될꺼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