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반증 완치 수기

백반증 환자가 알려주는 얼굴 백반증 치료

아몬드봉봉의 이야기 2023. 9. 27. 08:44
반응형

얼굴에 백반증이 발생했고 지금은 완치하였다. 나의 경험을 토대로 얼굴 백반증의 원인과 치료법에 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저의 치료 경험담으로 얼굴백반증을 앓고 있는 환우분들의 쾌유를 빕니다.
 

나의 얼굴 백반증 위치는 왼쪽 눈썹주변과 코옆, 오른쪽 입술 아래 부위였다.

먼저 얼굴 백반증 치료를 위한 원인을 알아보자!
백반증의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굳이 원인을 찾는다면 자가면역체계 이상으로 인한 멜라닌세포의 파괴된다는 것이 가장 유력하다. 파괴된 멜라닌세포로 인해 피부가 하얗게 변하는 질환이 백반증이다. 면역기능이란 외부에서 주어지는 각종 유해물질에 대항하는 우리 인체의 중요한 방어기전이다. 이 면역시스템이 정상적으로 활동하지 않게 되면 인체가 자신을 공격하게 된다.
 
면역시스템이 정상적으로 활동하지 않는 강력한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스트레스이다.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 저하가 가장 큰 원인이다. 스트레스 때문에 백반증이 발생하거나 백반증 증상이 심해질 수 있다. 그리고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잘못된 식습관, 불규칙한 수면, 부족한 활동량도 정상적인 면역시스템이 문제를 일으킨다고 생각한다.
 
나는 백반증 발병 당시 스트레스가 극에 달했다.
대학 졸업 후 취업문제로 인한 스트레스가 아주 심했으며 당시 식습관, 수면 등도 엉망이었다. 스트레스는 피부색을 결정하는 멜라닌세포를 파괴하게 만든다.
 

멜라닌세포 일부가 손상됐을 때는 다시 재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남아있다.
하지만 멜라닌세포 파괴가 광범위할 때는 재생할 가능성이 떨어진다. 백반증을 초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백반증 크기가 확대될 수 있다. 세포 일부만 손상된 초기가 치료 효과가 아주 좋은 골든 타임의 시기이다. 제때 치료하지 않고 내버려 두면 호전을 기회를 놓치게 된다.
 
얼굴 백반증은 다른 부위보다 치료 회복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얼굴은 외부에 노출된 부위이기 때문에 초기 백반증 발견이 쉽다. 그리고 백반증 전문 피부과에 다닐 때, 담당 의사 선생님 말씀으로는 얼굴 백반증은 예후가 좋다고 힘내라고 격려해준 게 기억이 남는다.

 

얼굴 백반증은 외관상 보기 좋지 않으므로 심리적 위축과 자신감 상실, 우울증 등을 동반할 수 있어 제때 정확한 치료가 수행돼야 한다. 

 

나의 얼굴 백반증이 좋아질 수 있었던 6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엑시머 레이저 치료
2. 백반증 정확히 이해하기
3. 식단 관리
4. 충분한 수면
5. 적절한 운동
6. 마음의 치료 (스트레스 관리)
 
백반증은 피부만의 문제도 아니고, 면역계만의 문제도 아니다. 모든 것이 문제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삶 전체를 살펴야 한다. 돌이켜보면, 나는 백반증 발명당시 삶이 문제였다. 삶 전체를 되찾아야 좋아질 수 있다. 여러분의 백반증도 매일 조금씩 나아지길 기원합니다.

반응형